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9 04:23 (일)
'러브 인 액션' 오늘의 주인공은?
상태바
'러브 인 액션' 오늘의 주인공은?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1.08.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MSD(대표 현동욱)는 자사의 임직원 자원봉사 프로그램, ‘러브 인 액션(Love In Action)’의 일환으로 암사동 점자도서관에 기증할 시각 장애우용 녹음도서 제작에 참여하고자 임직원 낭독 봉사 사전 테스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국MSD ‘러브 인 액션’의 ‘점자도서관 낭독봉사’는 금전 기부 및 시설 방문 등의 기존 사회공헌활동에서 한발 더 나아가 다양한 체험 봉사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봉사자의 입장에서도 자신이 가진 재능을 이웃과 나눌 수 있어 더 큰 보람과 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깨달을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이번 '점자 도서관 낭독 봉사'를 위한 사전 테스트는 임직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지난 7월부터 벌써 3회에 걸쳐 진행됐다.

임직원들은 한글 모음과 자음 소리 내어 정확히 읽기, 대화체 문장 읽기, 말 꼬이기 쉬운 복잡한 문장 읽기의 3가지 유형의 테스트를 거치며, 녹음 부스에 들어가 주어진 문장을 녹음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사전 테스트에 합격한 한국MSD 임직원들은 봉사자는 시각 장애우를 위한 책 전체 내용을 녹음하는 방식으로 점자 도서 제작에 참여하게 된다.

한국MSD ‘러브 인 액션’ 낭독 봉사 사전 테스트에 합격한 정애리 씨는 “이번 점자도서관 낭독 봉사 테스트를 통과하기 위해 성우 시험용 문장을 연습하는 등 맹훈련을 했다.”며, “내 목소리가 시각 장애우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는 용도로 사용될 수 있어서 더욱 뜻 깊은 봉사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MSD의 ‘러브 인 액션’ 봉사 활동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사내 사회공헌 팀의 체계적인 지원 아래, 연중 정기적으로 진행된다.

또한 '건강한 세계를 만드는 MSD'라는 회사의 기업철학과 ‘주변 이웃, 지역사회에의 기여’라는 머크의 사회공헌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한국MSD는 매월 셋째 주 토요일을 '러브 인 액션 데이'로 정하고 임직원의 봉사활동 참가 신청을 받아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