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9 04:23 (일)
신약개발연구조합-바이오의약품협회 MOU
상태바
신약개발연구조합-바이오의약품협회 MOU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1.07.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회장 이강추)은 21일 LG생명과학 광화문빌딩 대강당에서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회장 김명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해왔다.

이를 통해 양측은 대한민국 제약산업과 바이오산업의 발전과 글로벌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노력을 함께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된 내용은 △이를 통해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활동 촉진을 통한 제약산업과 바이오산업의 글로벌경쟁력 강화 △바이오의약품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공조 체계 구축 △바이오의약품 시장정보 및 연구개발 기술정보 교류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전문인력 양성 △기타, 바이오의약품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사업  등이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이강추 회장은 축사를 통해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의 중요성과 세계 시장 규모는 날로 증대되고 있으며 국내 바이오의약품산업의 육성을 위하여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를 창립 하게 된 것은 매우 시의 적절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이번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바이오시밀라등의 바이오의약품의 개발과 생산을 통한 미글로벌바이오의약품개발을 비젼으로 갖고 있는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의 바이오바이오테크기업들과 글로벌신약연구개발중심의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의 회원사인 혁신형제약기업들의 파트너쉽이 더욱 강화됨으로써 우리나라 제약산업과 바이오산업의 큰 발전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