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9 04:23 (일)
약사대회 '묵힌 약 알기' 등 대국민이벤트
상태바
약사대회 '묵힌 약 알기' 등 대국민이벤트
  • 의약뉴스 박현봉 기자
  • 승인 2007.08.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 75% 참가 목표, 25%는 당번약국

대한약사회(회장 원희목)는 22일 제3차 지부장회의를 개최하고 △전국약사대회 개최에 관한 건 △당번약국 입력 독려에 관한 건 △면허대여 실태조사에 관한 건을 심의했다.

오는 9월 30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제4차 전국약사대회에 앞서 사전 행사로 '묵힌 약 바로 알기 캠페인'과 '가정상비약 준비 캠페인' 등 대국민 이벤트 사업을 전개하기로 했다.

아울러 행사 당일에는 식전행사로 △ 사물놀이, 풍악패, 약사밴드의 환영행사 △ 시도지부 장기자랑 예선이 개최되고, 1부 공식행사에서는 △ 회기입장 △ 오프닝 퍼포먼스 △ 행동강령채택 △ 약사선언문 발표가 이어진다.

마지막으로 2부에서는 △ 오케스트라 연주 △ 가수 및 성악가 공연 △ 유명 비보이팀 공연 △장기자랑 결선 등 전체 회원이 하나가 되는 대화합의 장이 마련된다.

아울러 전국약사대회 행사장에는 일반약, 건강기능식품, 약국화장품, 의약외품 등 전시존을 별도로 마련하여 회원들의 약국경영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키로 했다. 

오후 2시부터 개최되는 공식행사 시간에는 전시부스에 대한 관람이 제한되므로 여유로운 부스 관람을 위해 공식행사 이전에 도착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약사회는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지부별 개국회원 및 비개국 회원 75%가 참여토록 하고, 참석하지 못하는 개국회원 25%는 당번약국을 운영하여 국민들이 의약품을 구입하는 데 불편이 없도록 하였다.

이날 회의에서 대약은 9월 1일부터 당번약국 콜센터를 시험운영하기 위해 이번달 말까지 소속 약국의 △ 평일 야간시간 당번요일 △ 일요일 당번일자 및 근무시간 입력 작업을 완료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외부에 용역을 의뢰하여 각급 약사회 또는 약국에서 입력한 정보가 실제 정보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응급의료정보센터(☎1339)를 통하여 당번약국 현황이 안내될 수 있도록 협조방안을 마련키로 했다.

또한 의약품도매상과 의료기관의 위장 직영약국 등 기업형 면허대여 약국뿐만 아니라 무자격자 약국개설과 1약사 다약국 개설도 함께 실태조사키로 하였다.

아울러 취합된 명단에 대해서는 청문회를 개최하여 자진폐업을 유도하고, 이에 응하지 않을 경우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