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8 06:01 (토)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 연수강좌 개최
상태바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 연수강좌 개최
  • 의약뉴스 강현구 기자
  • 승인 2017.12.06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8일 ‘미래를 준비하는 젊은 의사’ 주제로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회장 김철수)는 오는 7~8일 양일 간 가톨릭대 의생명산업연구원 대강당에서 ‘미래를 준비하는 젊은의사’라는 주제로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강좌는 복무완료 후 수련의, 봉직의, 개원의 등 다양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공중보건의사들을 위해, ▲개원 환경과 개원 준비 과정 ▲공중보건의 때 알아둬야 할 세무 ▲봉직의사 구직 시 유의할 점 ▲공중보건의사때부터 시작하는 재무관리 ▲의사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통계 등의 주제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의를 준비했다.

또한 변화하고 있는 의료환경에 발맞추기 위해 ▲의료인과 비의료인의 온도차를 해소하는 글쓰기 ▲의사들의 할 수 있는 진료 외 활동 ▲디지털 헬스케어는 의료를 어떻게 바꿀 것인가? 등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그리고 대공협 최초로 ‘근골격계 초음파워크샵’이 서울성모병원 본관 609회의실에서 열린다. 각 부위별 강의와 함께 충분히 실습해볼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된다. 

이번 연수강좌는 신청 시작 한시간 만에 300여명의 정원이 마감됐고, 특히 초음파 워크샵은 1분 만에 마감돼 회원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김철수 회장은 “2017년 대공협 연수강좌는 앞으로 개원의, 봉직의, 전공의 등 여러 형태로 근무해야하는 공중보건의사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켜드리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공중보건의사들을 위한 최적화된 연수강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