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9 04:23 (일)
병약, 약물역학위해관리학회와 협약
상태바
병약, 약물역학위해관리학회와 협약
  • 의약뉴스 허성규 기자
  • 승인 2016.10.14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 발전 위해···교육·연구 협력 약속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광섭)는 지난 13일 한국병원약사회 회의실에서 대한약물역학위해관리학회(회장 이진호, 이하 KOPERM)와 교육 및 연구 협력을 통해 상호 지속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병원약사회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약물 안전관리에 긴밀히 협력함으로써 국민 건강권을 보호하고 보건의료정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교육, 연구 및 학술교류 ▲약사 연수교육 평점 상호 인정 ▲교류협력 사업 ▲기타 협력에 필요한 제반 사항 등 다양한 사업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협력사업의 실행을 위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상호 협의하에 따로 정하되 각 기관의 관련 규정 또는 기준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맞게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협력 사업의 추진에 필요한 재원의 조성 및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약속했다.

이광섭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병원약사회와 KOPERM은 이미 수년 전부터 교육수료의 상호 인정을 통해 실질적인 협력이 이뤄지고 있었다”며 “정식으로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상호간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활발한 교류를 통하여 질적 성장과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진호 회장도 “지역의약품안전센터의 성공적 정착과 각 병원의 약물부작용 모니터링의 운영을 위해 최일선에서 노력해왔던 병원약사를 대표하는 한국병원약사회와 약물역학 연구를 통해 안전한 약물사용을 추구하는 본 학회가 이번 협약으로 한 단계 더 올라선 약물요법을 지향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병원약사들의 전문가로서의 성실한 노력들이 우리나라 약물역학 연구와 임상적용의 수준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날 체결식에는 한국병원약사회 이광섭 회장을 비롯하여 황보신이 부회장, 김순주 재단부원장이 참석하였고, 대한약물역학위해관리학회 이진호 회장(동국대일산병원)과 박병주 명예회장(서울대의대), 송보완 부회장(경희대학교병원)이 함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