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9 04:23 (일)
테고사이언스, 의약화장품 연구개발 대행사업 착수
상태바
테고사이언스, 의약화장품 연구개발 대행사업 착수
  • 의약뉴스 최원석 기자
  • 승인 2013.02.25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고사이언스(대표이사: 전세화)는 핵심 연구개발 역량의 활용과 이를 강화하기 위해 25일 피부평가연구소를 발족시켰다고 밝혔다.

피부평가연구소에서는 테고사이언스의 배양피부모델 네오덤을 사용한 각종 시험과 함께 생물의약품 분석서비스를 대행한다. 피부재생, 미백, 주름, 탄력 등의 효능 분석과 피부 및 안(眼)점막, 광(光)자극성 등의 안전성 시험을 비롯하여 여러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동물대체시험법을 확립할 계획이다. 또한 GLP 시험 시스템하에서 산, 학, 연 에서 의뢰하는 기타 분석서비스도 수행할 예정이다.

한국화학연구원 부설 안전성평가연구소 책임연구원을 역임하고 피부평가연구소 소장에 취임한 김은주 박사는 “제약 및 화장품 업계가 필요로 하는 신뢰성 높은 시험 데이터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특히 동물대체시험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화장품 회사의 연구개발 노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전세화 대표이사는 “R&D는 회사 성장의 원동력이라는 생각으로 매년 매출액 대비 12% 이상 을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이번에 문을 연 피부평가연구소를 당사의 R&D 능력을 외부와 공유하는 핵심고리로 삼겠다”라며 그 의의를 밝혔다.

한편, 네오덤은 살아있는 인체세포로 이루어진, 사람의 피부 전 층을 그대로 재현한 실험용 피부 모델로서 임상시험 보완 및 동물실험 대체용으로 주목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