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9 04:23 (일)
건강보험 발전에 이바지하겠습니다
상태바
건강보험 발전에 이바지하겠습니다
  • 의약뉴스 최원석 기자
  • 승인 2013.02.2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김광문 병원장

"건강보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김광문 병원장은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공공병원으로서의 기능과 건강보험 발전을 목적으로 하는 병원"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그동안 건강보험에 대한 정책자료도 내고 시범사업도 활발하게 하는 등 나름대로 기여를 해 왔다고 생각한다"며 "금년에는 개원 13년의 성과를 총 결산해 보았다"고 말했다.

일산병원은 건강보험 정책 개선을 지원해 왔으며 다수의 시범사업도 실시했다.

초음파검사 건강보험 적용방안, MRI, PET-CT의 수가 검토 자료 등 건강보험과 관련 연간 70여회 정책 건의 및 연구자료를 지원했다.

또한 신포괄지불제도 시범사업, 호스피스 건강보험 시범사업, 의약품처방조제지원 시스템사업, 간병서비스 제도화 시범사업 등 각종 사업의 밑그림을 제시하고 있다.

 

아울러 일산병원은 공공병원으로서 기능도 수행하고 있다. 건강보험 모델병원의 진료환경을 구축했다는 평을 받는 상태.

4인 기준병실 운영과 11%의 낮은 상급병실율로 공공성을 극대화했다. 무엇보다도 적정진료 시행 등 타병원 대비 환자 1인당 평균진료비가 낮다는 것이 병원의 성과이다.

이밖에 일산병원만의 연구성과와 임상연구도 돋보이는 점이다.

규칙기반 의사결정지원시스템 컨텐츠를 검증하고 제 6차 개정 한국표준질병, 사인분류 코딩 사례집 등 굵직한 국책프로젝트 연구를 총 6건 수행했다.

이어 건보공단 통계자료를 활용해 2013년에만 총 29건의 임상연구를 실시했다.

마지막으로 김광문 병원장은 "앞으로도 건강보험 발전에 이바지하는 병원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