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22 12:44 (수)
CJ, 스크립스코리아와 항체 연구 통한 신약개발 협약
상태바
CJ, 스크립스코리아와 항체 연구 통한 신약개발 협약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2.06.11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대표 김철하)은 지난 8일, 스크립스코리아 항체연구원 (원장 송병두, 이하 스크립스코리아)과 항체 연구를 통한 신약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측은 스크립스코리아가 보유한 기술을 활용해 신규 타겟의 항체 치료제 글로벌 신약 개발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됐다.

사측에 따르면, 스크립스코리아가 보유한 항체 개발 기술은 기존 항체 개발 방법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개념의 항체 타겟팅 기술로, 타겟 단백질의 세포기능 조절에 중요한 도메인(부위)만을 선별해 항원화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기존 기술보다 더 빠른 방법으로 유효한 항체 후보를 발굴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CJ제일제당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항체 신약 개발에 필요한 기반기술과 역량을 확보하고 항암 항체분야의 글로벌 신약을 개발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제약사업부문 강석희대표는 “스크립스코리아 항체연구원의 혁신적 원천기술 및 연구역량과 CJ제일제당의 선진 제조기술 및 마케팅 역량이 융합하여 높은 시너지효과를 낼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항암 및 항체 치료제 전반영역에서 혁신적이고 세계적인 신약의 개발을 기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CJ 제일제당은 이번 협약으로 캠푸토㈜, 제넥솔㈜, 알록시 등 기존 보유하고 있던 항암 제품 외에 혁신기술을 이용한 바이오 항암 항체 치료제를 추가하,신약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데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스크립스코리아 항체연구원은 항체연구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미국의 스크립스 연구원(The Scripps Research Institute: TSRI)을 강원도, 춘천시, 강원대학교가 유치해, 지난 2009년 7월 강원도 춘천에 설립된 비영리 재단법인이다.

스크립스코리아는 현재 바이오 항체신약개발에 필요한 핵심원천기술개발과 질병원인물질 발굴, 차세대 질병치료제 후보물질 발굴 분야에서 소기의 연구성과를 거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