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29 10:18 (수)
한양대구리병원, ‘임상간호연구논문 발표회 개최’
상태바
한양대구리병원, ‘임상간호연구논문 발표회 개최’
  • 의약뉴스 강현구 기자
  • 승인 2015.12.2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구리병원은 지난 22일 12층 사랑의 실천홀에서 ‘제10회 임상간호연구논문 발표회 및 Best Nursing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논문발표회에는 ▲병원 간호사의 감정노동과 간호업무환경이 재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자가 스트레칭이 병동 간호사의 어깨 통증 완화에 미치는 효과 ▲고위험 신생아 부모가 지각한 스트레스와 간호지지 ▲수술실의 직무특성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총 4편의 임상간호연구논문과 ‘수술 중 간호행위의 환자분류에 따른 간호원가 산정’ 1편의 박사학위 논문이 발표됐다.

Best Nursing 아이디어 경진대회에는 총 19편 중 ‘환자안전과 관련된 전기콘센트 안전커버’를 발표한 본관 6층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선이 간호국장은 “오늘 발표하는 논문들은 형식적인 연구에만 그치지 말고 환자간호에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논문이 되기를 바라며 근접오류의 개선활동으로 환자에게 안전한 간호환경을 제공하자”고 밝혔다.

김재민 병원장은 “근접오류 예방을 통한 환자의 안전을 주제로 실시되는 경진대회는 의료기관인증조사의 목표에도 부합되는 중요한 주제라고 생각되고 이를 발판으로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의 환자안전과 관련된 시스템과 안전문화가 정착되는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