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건강증진재단, 자궁경부암 캠페인 전개
상태바
건강증진재단, 자궁경부암 캠페인 전개
  • 의약뉴스 최진호 기자
  • 승인 2012.05.21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증진재단(이사장 문창진)이 21일부터 라디오를 시작으로 자궁경부암 예방캠페인을 전국적으로 확산한다.

한국건강증진재단은 보건복지부 및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삼성생명과 함께 자궁경부암의 인지도를 높이고 정기검진 등 적극적인 예방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예방캠페인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열매를 품고 키워내는 식물의 자궁역할을 하는 꽃을 캠페인 상징물로 정하고“내 몸의 꽃을 지켜주세요”라는 컨셉으로 미디어 및 온라인, 지하철, 버스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진행하게 된다.

자궁경부암은 전세계에서 2분에 1명씩 사망하는 암이지만, 원인이 규명된 유일한 암으로 적극적인 예방 활동으로 막을 수 있는 질환이다.

문창진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에서 자궁경부암의 적극적 예방을 통한 여성건강권 증진의 대국민 메시지를 전달하였으며, "한국건강증진재단이 우리나라 국민의 예방적 건강관리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자궁경부암 예방캠페인의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한국건강증진재단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및 삼성생명과 같이'2012 사람사랑 퍼플리본 여성마라톤 대회'후원 및 캠페인 론칭이벤트인'꽃 나눔행사'를 통해 자궁경부암 예방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이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