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바이엘, 아스피린 프로텍트 '커플팩'
상태바
바이엘, 아스피린 프로텍트 '커플팩'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2.05.07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엘 헬스케어는 중년부부가 함께 효과적으로 심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국내 제약업계 최초의 리미티드 에디션 ‘아스피린 프로텍트 커플팩(Couple Pack)’을 출시한다고 2일 전해왔다.

바이엘 아스피린 프로텍트 커플팩에는 심혈관질환 예방약인 저용량 아스피린 98(정) 2팩과 심혈관질환 예방 안내 책자 및 하트 마그네틱이 함께 담겨 있다.

저용량 아스피린(아세틸살리실산100㎎)은 꾸준히 복용할 경우 혈전 생성을 억제해 복합적 심혈관질환 위험인자를 가진 환자의 심혈관질환(관상동맥혈전증)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매일 한 알씩 거르지 않고 복용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바쁜 생활로 약 복용 시간을 놓치거나, 복용량을 마음대로 조절하면 제대로 된 예방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이에 아스피린 프로텍트 커플팩은 중년부부들이 약 복용을 잊지 않고 매일매일 약을 복용할 수 있도록 패키지 안에 ‘월화수목금토일’을 표시했다.

 

또한 하트 마그네틱으로 약을 복용한 요일을 손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해, 복약순응도 및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저용량 아스피린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복용할 수 있도록 저용량 아스피린의 복용 수칙과 심혈관질환에 대한 안내 책자를 무료로 제공하여 사용자가 안전하게 심혈관질환(관상동맥혈전증)을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바이엘 아스피린 프로텍트 마케팅 담당자 정현주 PM은 “이번에 선보이는 아스피린 커플팩은 선진화된 의약품 복용 시스템을 갖춘 나라에서 주로 선보이는 환자 교육 및 복약지도 키트라는 점이 눈 여겨 볼만 하다”고 소개했다.

특히 정 PM은 “복약순응도가 중요한 만성질환자의 경우 평상 시에 규칙적인 예방제 복용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패키지를 선보이게 됐다"며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부부가 서로의 건강을 챙기면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아스피린 프로텍트 커플팩은 환자들의 복약순응도와 편의성을 올리고자 바이엘헬스케어 독일 본사에서 실시하는 환자교육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국에서 최초로 발매됐다.

저용량 아스피린은 현재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세계 약 54 개국에서 1차 심혈관질환을 유발하는 관상동맥혈전증 예방제제로 승인 받았으며, 재발성 심혈관질환 예방제로서는 100여 개 국가에서 승인 받았다.

미국심장학회와 미국당뇨병학회는 가족 중에 심혈관질환을 가진 사람이 있거나 고혈압, 고지혈증, 관상동맥 질환 등 심혈관질환 위험인자를 가진 환자는 저용량의 아스피린을 복용할 것을 권하고 있다.

아스피린 프로텍트 커플팩에는 아스피린 프로텍트 98정 2개와 환자 가이드북, 마그네틱, 스페셜 키트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추가 비용 없이 기존 제품 개별 가격과 동일하게 판매된다.

아스피린 프로텍트는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