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연구개발중심 제약기업 R&D성과 디렉토리북' 발간
상태바
'연구개발중심 제약기업 R&D성과 디렉토리북' 발간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12.01.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회장 이강추)는 제약기업, 바이오테크기업을 대상으로 '연구개발중심 제약기업 R&D성과 디렉토리북'을 발간 할 예정이라고 전해왔다.

조합측측은 "혁신형 제약기업의 연구개발성과에 대한 대정부, 대국민 홍보를 체계적으로 강화함으로써 혁신형 제약산업에 대한 인식제고와 제약산업의 혁신 성 강화를 위한 정부의 지원논리를 이끌어 내기 위해 디렉토리북을 발간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2 임진년은 대내외적인 제도 환경 변화로 인한 제약기업의 재무구조 악화와 R&D생산성 저하 위기 상황에 더해 정부의 제약산업 선진화 방안의 후속조치가 맞물리면서 그 어느 해 보다도 기업의 혁신성 강화를 통한 경영 체질 개선이 절실하게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정부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아울러 혁신 형 제약업계가 시급하게 요구하는 사항을 적극적으로 관철하기 위해서는 국내 연구개발중심 제약기업들의 현황과 그동안의 연구개발 활동 및 R&D성과에 대한 종합적인 재조명이 최우선적으로 필요하다는 것이 조합측의 설명이다.

한편, 조합은 오는 2월 29일 까지 현황자료를 받을 계획이며, 주요수록 내용은 기업별로 △기업개요(기업현황, 매출액 및 R&D투자, 기업소개, 기업소개 이미지) △보유R&D성과 현황(개발성공 신약 및 개량신약 보유 현황, 해외 기술수출현황, 보유R&D파이프라인 현황) △글로벌시장 진출 현황(해외 NDA, ANDA허가 취득 현황, 해외 GMP승인 현황) △개발성공 신약 △개량신약 연구 성과 소개 등이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관계자는 "이 디렉토리북을 통해서 연구개발중심 기업현황 및 성과를 체계화헤 정부지원을 이끌어 내기위한 핵심단서로 활용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