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약사회, 선거제도개선특위 구성
상태바
약사회, 선거제도개선특위 구성
  • 의약뉴스 박현봉 기자
  • 승인 2011.04.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회 산하, 한석원 의장 위원장, 지부장·전 후보들도 참여

대한약사회 선거제도의 바람직한 개선방향을 도출하기 위해 대의원총회 산하에 21명 규모의 ‘선거제도개선특별위원회’가 구성된다.

대한약사회 한석원 총회 의장은 지난 2월 개최된 정기대의원총회의 위임에 따라 선거제도개선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오는 4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4일 밝혔다.

특위는 한석원 의장이 위원장을 직접 맡고 총회 부의장과 감사단, 대약 집행부와 시도지부장 대표, 제36대 대한약사회장 선거 입후보자, 법률전문가 등이 참여한다.

한석원 의장은 "세 번의 선거를 거치는 동안 부분적인 선거제도 개선이 있었지만 지나친 선거비용과 실효성 있는 제재방법 부재는 여전히 개선되지 않고 있다"며 "정관 범위내에서 현행 선거제도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안을 마련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한석원 의장이 현행 정관의 범위내에서 선거제도 개선안을 만들겠다는 방침을 명확히 함에 따라 간선제 전환 문제는 이번 논의 과제에서 제외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특별위원회는 대의원 총회 산하 직속기구로 3개월여 동안 운영되며 개선안에 대한 공청회까지 전체 일정을 6개월 이내에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특별위원회 위원 명단
-위원장 : 한석원 총회 의장
-위 원
◌ 부의장 : 이무남, 박해영
◌ 감 사 : 이규진, 박정자, 이철희
◌ 부회장 : 김대업, 민병림, 박기배, 박영근, 박인춘
◌ 지부장: 홍종오(대전지부장, 지부장협의회 회장), 김준수(강원지부장, 지부장협의회 간사) ◌ 제36대 대한약사회장 선거 입후보자: 구본호, 조찬휘
◌ 상임이사 : 주상재 윤리이사, 이범식 법제이사, 박정신 총무이사, 김영식 상근이사
◌ 법률전문가 : 박순덕(고문변호사), 이재현(법제위원, 김&장 전문위원)
◌ 간 사 : 김영식 상근이사(사무총장 직무대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