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이대여성암전문병원, 유방암 건강강좌
상태바
이대여성암전문병원, 유방암 건강강좌
  • 의약뉴스 최봉영 기자
  • 승인 2009.02.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일 개원하는 이대여성암전문병원(원장 : 김승철)이 3월 5일 오후 2시 이대목동병원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이대여성암전문병원 개원 기념 유방암 건강강좌’를 연다.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이대여성암전문병원 유방암∙갑상선암센터 문병인 교수가 ‘유방 건강과 유방암의 예방법’을 주제로 강연하며, 행복 디자이너 최윤희 씨가 여성의 행복 찾기를 위한 ‘최윤희가 전하는 행복 메시지’ 강연이 이어진다. 건강강좌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골밀도, 체지방, 혈압 등 무료검진 행사도 진행된다. 

이대여성암전문병원은 이번 유방암 건강 강좌를 시작으로 개원을 기념해 3월 5일부터 4월말까지 격주로 총 4회에 걸쳐 이대여성암전문병원 전속 의료진이 유방암, 갑상선암, 부인암 등 여성 건강을 위한 여성암 건강 강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개원 기념 여성 건강 강좌에서는 여성 질환별 건강강좌 뿐만 아니라 한 명의 인간이자 부모이며 여자인 여성들의 행복 찾기, 여성의 성(性), 자녀 대학 보내기 등 여성의 다양한 관심사별 주제에 대한 인기 강사 초청 강연과 무료검진도 진행된다.

한편, 이화의료원(의료원장: 서현숙)은 3월 2일부터 유방암∙갑상선암 센터와 부인암 센터 등 2개의 전문 암 센터로 구성되는 이대여성암전문병원의 정식 진료를 개시하며,  3월중 여성 질환 종합검진센터인 ‘여성 건강증진센터’와 여성암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이대여성암연구소’도 설립함으로써 여성질환 연구, 진료 분야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