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박스터, 올해의 카탈리스트상 수상
상태바
박스터, 올해의 카탈리스트상 수상
  • 의약뉴스 최봉영 기자
  • 승인 2009.02.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탈리스트(Catalyst)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박스터’, 엔지니어링 그룹 ‘CH2M 힐’, 뉴욕 법률회사 ‘기본스(Gibbons P.C.)’ 및 회계법인’KPMG LLP’를 2009 카탈리스트 상(2009 Catalyst Award) 수상기업으로 선정했다고 2월 23일 밝혔다.

카탈리스트 상은 매년 직장 내 여성을 지원하고 여성의 승진을 독려하기 위한 기업들의 인사관리 정책 가운데 성공적인 사례를 선정하여 수여한다. 특히 올해는  최초의 범아시아 태평양 정책, 건축 및 엔지니어링 산업 최초의 정책, 법률 회사의 브랜딩 중심의 정책 및 전직원이 참여하는 정책 등 진정한 혁신과 맞춤식 접근방식으로 성공한 사례라는 점에  주목 받고 있다.

카탈리스트의 회장이자 최고경영자인 아일린 랭(Ilene H. Lang)은 “카탈리스트 상은 여성들이 경영진으로 승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각 기업의 정책을 시상함으로써 기업의 행동을 불러일으키는데 기여한다”며, “특히, 올해 수상한 기업 정책들은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일수록 직장 내 여성 인력 확보를 최우선 과제로 인식하려는 노력과 참신한 사고를 통해 오히려 기업성과를 창출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박스터의 아시아 태평양 정책인 Building Talent Edge는 이 지역의 경영진 및 주요 직위에서 남녀 50:50의 성비 균형을 맞추어 향후 성장을 위해 좀 더 효과적이고 지속 가능한 조직을 육성하기 위한 인재 관리 정책이다.

박스터 본사 부사장 겸 아시아/태평양 사장인 제럴드 리마(Gerald Lema)는 “박스터 아시아 태평양이 카탈리스트 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 전세계적으로 인재 확보를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고속 성장과 이 지역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치열한 인재 확보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박스터의 “Building Talent Edge” 정책은 모든 직위, 특히 경영진에 여성의 채용과 개발 및 승진을 중시한다. 이는 차별화와 경쟁 우위의 수단으로서 우수 인재를 구축하기 위한 강력한 비즈니스 사례이다. 경험상 성비 균형을 이룬 팀은 지속적으로 성공적인 성과를 보여 왔다”고 말했다.

카탈리스트 상은 업무 합리성, 고위 경영진 지원, 책임성, 커뮤니케이션, 반복 가능성, 독창성 등을 기준으로 1년간의 엄격한 심사 과정과 집중적인 현장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이번에 수상한 정책들은 다양성, 포용성 및 여성의 리더십 역할 및 영향력 있는 직위로의 승진과 관련한 우수 사례를 반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