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동성제약, '국내ㆍ국제특허 획득' 염모제 장악
상태바
동성제약, '국내ㆍ국제특허 획득' 염모제 장악
  • 의약뉴스 박영란 기자
  • 승인 2008.06.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엔 승승 장구 기대...방수 피막제 이용 반영구 조성물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은 지난 24일 마스카라타입의 염모제?‘이지엔헤어마스카라’에 적용된 기술을 국내특허 출원에 이어 국제특허을 출원했다고 오늘(30일) 밝혔다.

국제특허 출원번호는 PCT-KR08-003592이며 특허출원 발명의 명칭은 방수피막제를 이용한 반영구 모발염색제 조성물.

기존의 수용성 산성염료를 사용하는 반연구 모발 염색제(코팅헤어칼라, 헤어매니큐어 등)는 비나 땀 등에 수용성 산성염료가 녹아 흘려내려 의복이나 피부를 오염시켜는 단점을 갖고 있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방수 피막 형성제를 사용하는 것인데, 종래의 기술로는 방수 피막 형성제가 수용성 산성염료와 결합하여 침전되어 염색 및 방수효과가 사라지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없었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이러한 기술적인 문제점을 해결한 방수 피막 형성제와 수용성 산성염료가 결합하지 않으면서 우수한 방수기능을 갖는 신기술을 발명하는데 성공했다”고 말했다.

이 신기술로 개발된 이지엔헤어마스카라는 완벽한 방수막을 형성하여 비니 땀 등에 모발에 염색되어 있는 염료가 녹아 흘러내리지 않으며, 더 나아가 모발보호 기능까지 갖는 획기적인 제품.

이번에 출원한 PCT국제특허는 전 세계의 모든 국가에 적용된다.

☞PCT : Patent Cooperation Treaty(특허협력조약)

PCT국제출원 접수는 우리나라 출원인의 경우 통상 한국특허청이며 국제사무국도 수리관청으로서의 역할을 한다.(RO/IB)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