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01 (토)
상아 흡연자위한 청폐플러스내놔
상태바
상아 흡연자위한 청폐플러스내놔
  • 의약뉴스
  • 승인 2003.01.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아제약이 흡연자를 위한 기능성 음료 ‘淸肺플러스’내놓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들어갔다.

상아는 이 제품이 발암물질로부터 폐의 건강을 지켜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선전하고 있다.

‘淸肺플러스’는 강원대 약대와 바이오벤처 기업인 퓨처바이오텍이 공동으로 개발해 ‘후라보노이드로 된 암화학 예방요법제’ 등으로 특허등록 및 출원을 마친 신개념의 기능성 음료다.

‘淸肺플러스’의 주성분인 ‘바이오 액티브 V&F’는 청정야채와 과일에서 추출한 활성성분인 ‘폴리페놀’과 ‘후라보노이드’ 화합물로서 ▲발암물질 활성화 효소 억제작용 ▲DNA 및 염색체 손상 억제작용 ▲체내 항산화 및 프피라디칼(활성산소) 소거 작용 등을 통해 폐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것.

따라서 ‘淸肺플러스’는 ▲직접 담배를 피우는 사람만이 아니라 ▲간접 흡연자 ▲공장 및 지하 근무자, 택시운전기사 등 공기가 나쁜 곳에서 장기간 일하는 사람 ▲방사능, 유해화학물질 취급 등 환경오염원에 노출되어 있는 직업을 가진 사람 등의 폐를 보호하는데도 유용하다.

담배연기, 대기가스 등에 들어있는 벤조피렌, NNK 등의 발암물질은 체내에서 발암물질 활성화 효소에 의해 DNA의 돌연변이를 일으키거나 발암유전자를 활성화시켜 폐암을 유발한다.

이러한 폐암의 발병과정에서 ‘淸肺플러스’의 주성분인 ‘바이오 액티브 V&F’는 시토크롬 P450 계열의 발암물질 활성화 효소를 억제하고 발암물질이 DNA를 공격하는 것을 막아 폐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

또한, 글루타치온 성분은 흡연 등으로 인해 인체 내에 흡수된 독성물질을 해독시켜 줄 뿐만 아니라 체내 대사과정에서 발생해 세포조직을 파괴하고 노화를 촉진하는 프리라디칼(활성산소)을 소거시키는 항산화작용을 통해 노화방지와 면역증강 효과를 발휘한다.

‘淸肺플러스’는 이러한 작용과 함께 사포닌을 함유한 길경 추출물이 진해거담제의 역할을 하며, 갈근엑기스는 구토억제, 해열, 숙취해소 작용을 한다. 또한 야채와 과일 중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각종 비타민류와 미네랄들은 흡연자들의 건강증진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이창민 기자(mpman@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