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이화의료원, 펨테크 디지털·바이오 헬스케어 심포지엄 개최 外
상태바
이화의료원, 펨테크 디지털·바이오 헬스케어 심포지엄 개최 外
  • 의약뉴스 이찬종 기자
  • 승인 2024.01.24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화의료원, 펨테크 디지털·바이오 헬스케어 심포지엄 개최

▲ 이화의료원이 펨테크 디지털ㆍ바이오 헬스케어 심포지엄을 연다.
▲ 이화의료원이 펨테크 디지털ㆍ바이오 헬스케어 심포지엄을 연다.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 이화의생명연구원(연구원장 김영주)이 오는 2월 22일 오후 2시, 이대목동병원 MCC B관 10층 대회의실에서 펨테크 디지털ㆍ바이오 헬스케어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이화의료원 의생명연구원과 이화여자대학교 BK사업단, ER바이오코어사업단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펨테크 연구소(Female Technology Institute)가 주최한다.

심포지엄은 허준렬 교수(하버드 의과대학)의 ‘글로벌 펨테크 연구 동향‘ 기조연설로 시작된 뒤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김영주 펨테크 연구소장(이대목동병원 산부인과) 이 좌장을 맡는 1부에서는 ‘펨테크 라이프 케어’를 주제로 박선화 펨테크 부소장(이대목동병원 산부인과), 최인희 박사(한국여성정책연구원), 황도식 교수(연세대), 임국진 대표((주)프로테옴텍) 강의를 진행한다.

김상준 기술사업화센터장이 좌장을 맡는 2부에서는 ‘펨테크 디지털 · 바이오 기술 사업화’‘를 주제로 서선일 대표((주)뉴로소나), 홍성태 대표(애드에이블), 박준형 대표((주)쓰리빅스), 김선미 박사((주)티움바이오), 박순희 대표(바이오웨이브)의 강연이 진행된다.

3부는 전선곤 테크비즈랩 대표가 좌장을 맡아 ’펨테크 디지털 X 바이오 라이프케어‘를 주제로 김영주 연구소장, 이태규 대표(스케일업파트너스), 서경훈 대표(이앤에스헬스케어), 최두아 대표(휴레이포지티브)의 패널토의를 진행한다.

김영주 연구소장은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펨테크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들이 다뤄질 예정”이라며 “이번 심포지엄이 펨테크의 최신 지견을 나누고 디지털·바이오 헬스케어 성장을 위한 또 하나의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36대 계명대 동산병원장에 류영욱 교수 취임
제36대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장에 류영욱 교수가 취임했다.

▲ 류영욱 교수
▲ 류영욱 교수

신임 류영욱 동산병원장은 1991년 계명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토마스제퍼슨대학 피부과에서 연수했으며, 계명대 동산병원 진료부원장, 응급의료센터장, 연구부장, 계명대 의과대학 교무연구 부학장을 역임했다.

대외적으로 현재 대한피부과학회 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대한피부과학회 대구경북지부회장, 대한피부과학회 윤리법제이사,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 평의원, 대한광의학회 상임이사·감사, 대한피부레이저학회 평의원, 중앙약사심의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계명대 동산병원은 신임 병원장 이외에도 추가 신임 인사를 발표했다.

김준형 교수(성형외과)가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진료부원장에 임용됐다.

신임 진료부원장인 김준형 교수는 계명의대 졸업(94), 미국 텍사스대학 MD앤더슨 암센터에서 연수했으며, 계명대 동산병원 행정부원장, 수술센터장, 교육수련실장, 감사실장, 국제의료센터장, 임상연구보호센터장 등을 역임했다.

대외적으로는 대한성형외과학회 법제이사,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이사, 대한당뇨발학회 상임이사, 대한창상학회 이사 등으로 활동했다.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행정부원장에는 김상현 교수가 임용됐다.

신임 행정부원장인 김상현 교수는 계명의대 졸업,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 샌디에이고 류마티스센터에서 연수했으며, 계명대 동산병원 교육수련실장, 계명대학교 의과학연구소장을 겸임 중이며, 계명대 동산병원 진료협력센터장, 류마티스-알레르기 센터장 등을 역임했다.

대외적으로는 대한류마티스학회 법제윤리이사, 교육수련위원, 대한내과학회 법제위원회 위원, 대한골다공증학회 류마티스 전문위원 등으로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