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종근당, 항균코팅 티슈 ‘바이오 스파이크 가드’ 출시 外
상태바
종근당, 항균코팅 티슈 ‘바이오 스파이크 가드’ 출시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4.01.24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근당, 항균코팅 티슈 ‘바이오 스파이크 가드’ 출시

▲ 종근당이 차세대 항균코팅 티슈 ‘바이오 스파이크 가드’를 출시했다.
▲ 종근당이 차세대 항균코팅 티슈 ‘바이오 스파이크 가드’를 출시했다.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24일 차세대 항균코팅 티슈 ‘바이오 스파이크 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바이오 스파이크 가드는 살균·소독 효과가 있는 염화디데실디메틸암모늄(DDAC)과 유기실란(OTPA-1)을 주원료로 하는 병원용 항균코팅 티슈다. 

사측에 따르면, 미생물에 의한 손상없이 보존되는 잠자리 화석의 날개 표면에서 발견한 스파이크 구조제를 항균막으로 구현, 즉시 살균작용을 한 뒤 항균 스파이크가 표면에 코팅돼 물리적으로 균의 사멸(항균)을 유도한다.

이 제품은 국내 유일의 차세대 항균 코팅 기술을 적용, 단 1회 사용으로 즉시 살균효과를 나타내며 24시간 이상 지속된다. 

카바페넴 내성 장내세균(CRE), 메티실린 내성 황색포도알균(MRSA) 등 다제내성균에 대해서도 99.99% 이상의 탁월한 사멸능력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국내 GLP(우수실험실관리기준, good laboratory practice) 연구기관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에서 환경부 제품 승인 기준인 급성 경구ㆍ경피ㆍ흡입, 피부 자극성ㆍ부식성, 눈 자극성ㆍ심한 눈 손상, 피부과민성 등 6가지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 국내 살균제 중 유일하게 90일 반복 흡입 독성시험을 거쳐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 

중환자실, 수술실 등 병원의 환경소독 뿐만 아니라 실내 살균, 어린이 및 반려동물 용품 위생 살균, 자동차 살균 등 일상 생활에서도 세균으로 인한 감염 방지에도 효과적이라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종근당 김영주 대표는 “바이오 스파이크 가드는 나노 스파이크 구조와 표면 결합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방식의 항균코팅 티슈”라며 “안전하고 우수한 살균 및 항균효과로 다양한 경로의 세균에 노출된 병원에서 감염 관리의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종근당건강, 레티노콜라겐 저분자300 모공탄력 마스크 4+1 기획 프로모션 마련

▲ 종근당건강의 ‘건강을 바르다’ 뉴트리컬 코스메틱 브랜드 ‘CKD Guaranteed (씨케이디 개런티드)는 15그램 2023 결산 어워드 마스크 부문 1위를 기념, 레티노콜라겐 저분자300 모공탄력 마스크 4+1 기획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종근당건강의 ‘건강을 바르다’ 뉴트리컬 코스메틱 브랜드 ‘CKD Guaranteed (씨케이디 개런티드)는 15그램 2023 결산 어워드 마스크 부문 1위를 기념, 레티노콜라겐 저분자300 모공탄력 마스크 4+1 기획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의 ‘건강을 바르다’ 뉴트리컬 코스메틱 브랜드 ‘CKD Guaranteed (씨케이디 개런티드)는 15그램 2023 결산 어워드 마스크 부문 1위를 기념, 레티노콜라겐 저분자300 모공탄력 마스크 4+1 기획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씨케이디 레티노콜라겐 저분자300 모공탄력 마스크는 300달톤의 콜라겐 1748 ppm 레티날 등 유효성분을 함유한 모공쫀쫀 탄력충전 하이드로겔 콜라겐 마스크로 씨케이디 개런티드의 대표적인 제품이다.

특히 탄탄한 밀착감으로 제형이 흐르는 불편한 없이 간편하게 케어할 수 있으며 사용 중 유효성분이 흡수되면서 투명하게 변화하는 모습까지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셀프 스킨케어족의 만족도가 높은 아이템이라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작년 6월 올리브영 온라인몰 마스크팩 판매 랭킹 1위뿐만 아니라 뷰티 플랫폼 15그램이 사용자 후기 및 제품 인지도 등을 종합해 선정한 2023년 결산 어워드 ‘콜라겐마스크’ 부문 1위에도 올랐다.

이에 레티노콜라겐 저분자300 모공탄력 마스크의 콜라겐 마스크 부문 1위 수상을 기념, 올리브영의 1월 주요 행사인 올리브데이 기간 전후로 마스크 본품 4매 구매 시 1매를 추가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별한 할인율로 선보이는 이번 행사는 1월 25일부터 29일까지 전국 온/오프라인 올리브영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종근당건강 조영한 화장품사업부장은 “종근당건강 CKD의 레티노콜라겐 저분자300 모공탄력 마스크에 대한 꾸준한 애정에 보답하고자 행사를 준비했다”며 “새해에도 슬로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그치지 않는 가운데 CKD Guaranteed는 괄사 제품 시리즈(목주름 크림 & 리프팅 세럼, 아이크림)와 타이트닝 물광 크림 팩 등 건강한 셀프 스킨 케어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우수한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일동제약,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설 선물 대첩 프로모션 마련

▲ 일동제약이 설 명절을 맞아 2월 6일까지 네이버쇼핑 ‘일동제약 공식 스토어’에서 ‘설 선물 대첩’ 행사를 진행한다.
▲ 일동제약이 설 명절을 맞아 2월 6일까지 네이버쇼핑 ‘일동제약 공식 스토어’에서 ‘설 선물 대첩’ 행사를 진행한다.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설 명절을 맞아 2월 6일까지 네이버쇼핑 ‘일동제약 공식 스토어’에서 ‘설 선물 대첩’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행사 기간 중 1월 29일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판매 방송을 통해 구매 금액대별 경품이 포함된 특별 구성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설 선물 대첩’ 행사 대상은 ▲비오비타 ▲마이니 ▲지큐랩 등 일동제약의 건강 분야 주요 브랜드들로, 구매 품목 및 수량 등 따라 가격 할인, 이벤트 쿠폰 및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어린이 유산균 브랜드 ‘비오비타’의 경우 ▲비오비타 배배골드 ▲비오비타 키즈골드 ▲비오비타 패밀리 ▲비오비타 아토 ATO 등을 선물용 세트 상품으로 구성하고, 가격 할인과 첫 구매 시 추가 할인 혜택은 물론, 구매 품목에 따라 거즈 손수건, 물티슈 등의 증정품을 제공한다.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니’는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 ▲마이니 딥슬립 이뮨 ▲마이니 구미 2종세트 ▲마이니 생생톡톡 비타C 등의 제품을 최대 57% 할인 판매한다.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과 ‘마이니 딥슬립 이뮨’은 각각 활력 넘치는 일상을 위한 21종의 멀티 비타민과 미네랄,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락티움이 함유된 정제를 액상 마그네슘과 함께 섭취하는 2중 복합 제형의 건강기능식품이다.

프리미엄 포스트바이오틱스 브랜드 ‘지큐랩’은 ▲지큐랩 장건강 포스트 솔루션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 등의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41% 할인 판매한다.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과 ‘지큐랩 장건강 포스트 솔루션’은 각각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피부 면역과 관련한 국내 최초의 식약처 개별인정형 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 원료가 함유된 제품이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가족과 주변 분들에게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일동제약의 인기 컨슈머 헬스케어 브랜드 상품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미약품, 케어가글 스트롱 유칼립투스향 출시

▲ 일반의약품으로 허가받은 한미약품의 구강 청결제 케어가글의 확장 제품, 케어가글액 스트롱 유칼립투스향이 새롭게 출시됐다. 
▲ 일반의약품으로 허가받은 한미약품의 구강 청결제 케어가글의 확장 제품, 케어가글액 스트롱 유칼립투스향이 새롭게 출시됐다. 

일반의약품으로 허가받은 한미약품의 구강 청결제 케어가글의 확장 제품, 케어가글액 스트롱 유칼립투스향이 새롭게 출시됐다. 

케어가글 스트롱은 입 속 청결함 유지는 물론, 발치 및 구강 수술 후 소독에도 효과적인 제품으로, 기존 박하향과 사과향에 이은 세 번째 신제품이다. 

유칼립톨을 함유해 기존 제품보다 청량감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유칼립톨은 식물의 에센셜 오일로부터 추출한 ‘1,8-시네올(Cineole)’이라는 천연 성분으로, 항염증과 항산화, 항균 효과 등 약리적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미약품은 약 2년간 안정성 시험을 거치고, 파라벤이나 벤조산과 같은 방부제와 타르 계열 색소 등을 배제하는 등 효능부터 사용감, 지속성까지 갖춘 ‘구강 청결제 역할에 충실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한미약품은 맑고 시원한 색상의 바디에 제품 슬로건 ‘스트롱(Strong)’을 기재해 유칼립투스의 청량감을 직관적으로 반영하고, ‘식약처 허가 의약품’을 로고처럼 사용해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은 타사 제품들과의 차별화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케어가글 시리즈는 약국 판매 구강 청결제로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일반의약품 허가를 획득한 제품”이라며 “이번 신제품 출시로 다양한 라인업을 갖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 효능과 청량한 사용감을 모두 갖춘 케어가글이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케어가글은 1일 2~3회 적당량으로 입안을 헹구어 내면 된다. 한미사이언스 계열사인 헬스케어 전문 유통기업 온라인팜을 통해 내달 1일부터 전국 약국에서 유통된다. 처방전 없이 소비자가 직접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