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3 19:44 (화)
일양약품, 기침 가래 복합솔루션 ‘일양용비산쿨산’ 출시 外
상태바
일양약품, 기침 가래 복합솔루션 ‘일양용비산쿨산’ 출시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3.12.06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양약품, 기침 가래 복합솔루션 ‘일양용비산쿨산’ 출시

▲ 일양약품이 생약성분이 함유된 기침, 가래 복합솔루션 ‘일양용비산쿨산’을 새롭게 출시했다. 
▲ 일양약품이 생약성분이 함유된 기침, 가래 복합솔루션 ‘일양용비산쿨산’을 새롭게 출시했다. 

일양약품(대표이사 김동연 정유석)이 생약성분이 함유된 기침, 가래 복합솔루션 ‘일양용비산쿨산’을 새롭게 출시했다. 

사측에 따르면, 일양용비산쿨산은 진해거담제로 6가지 생약성분인 인삼, 행인, 아선약, 감초, 길경, 세네가 가 함유되어 있어 기침을 완화하고 가래를 배출해 주는데 효과적이다. 

특히 1회용 가루형 스틱 포재로 되어 있어, 휴대가 간편하고 페퍼민트 향이 첨가되어 상쾌함을 더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최근 기온이 낮아진 겨울철, 기침 가래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께 일양용비산쿨산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한올바이오파마, 중국에 바토클리맙 신약승인신청서에 3상 시험 연장 데이터 추가
한올바이오파마의 중국 파트너사 하버바이오메드(Harbour BioMed)가 지난 1일(현지시간) 공시를 통해 ‘HBM9161(성분명: 바토클리맙)’의 임상 3상 시험 연장 데이터를 포함해 신약승인신청서를 다시 제출한다고 밝혔다.

하버바이오메드는 올 3월 중국 중증근무력증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임상 3상 시험에서 주 평가지표를 충족하는 긍정적인 탑라인(Top-line) 데이터를 확보했다. 

이어 지난 6월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 National Medical Products Administration)에 HBM9161의 중국 내 품목허가를 위한 신약승인신청서(BLA, Biologics License Application)를 제출한 바 있다.

하버바이오메드는 NMPA 와의 상의를 통해 자발적으로 현재 진행하고 있는 임상 3상의 연장 기간 데이터를 포함해 제출하기로 결정했다. 이로 인한 추가 환자 모집은 없다.

하버바이오메드는 HBM9161에 대한 추가 데이터를 확보한 후 내년 상반기 BLA를 다시 제출할 예정이다.

하버바이오메드의 발표와는 별개로 한올바이오파마와 미국 파트너사 ‘이뮤노반트(Immunovant)가 미국, 유럽과 일본에서 진행하고 있는 바토클리맙의 임상 3상 시험은 기존 일정대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의약품유통협회, 2023년 사랑의 김장나눔 성료

▲ 한국의약품유통협회가 서울시 장애인주간보호단기거주시설협회와 ‘2023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 한국의약품유통협회가 서울시 장애인주간보호단기거주시설협회와 ‘2023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한국의약품유통협회(회장 조선혜)는 서울시 장애인주간보호단기거주시설협회(회장 홍금화)와 ‘2023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6회 째를 맞는 한국의약품유통협회의 ‘사랑의 김장나눔’은 사회취약시설 입소자와 종사자들의 겨울 먹거리를 지원하기 위해 협회 전체 회원사가 뜻을 모아 진행하는 한국의약품유통협회의 대표적인 겨울철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6년째 지오영 그룹 사옥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 날 하루 봉사자들이 담근 김장은 총 3500kg으로 10㎏ 분량의 박스로 350개 분량이다. 사랑의 김장은 서울시 장애인주간보호단기거주시설협회 소속 50여 기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서울시 장애인주간보호단기거주시설협회 홍금화 회장은 “매년 겨울 한국의약품유통협회의 사랑의 김장과 따뜻한 늘 소중하게 간직하고 있다”며 “올해도 한국의약품유통협회 회원사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장애인거주시설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국의약품유통협회 조선혜 회장은 "올해는 경제 전반의 어려움으로 소외된 이웃을 돕는 손길이 줄었다는 소식에 안타까운 마음”이라며 “이런 시기일수록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랑의 손길이 더욱 많아야 한다는 생각에 협회 전 회원사가 작은 정성이지만 우리 사회 약자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나눈다는 마음으로 사랑의 김장을 담았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한국의약품유통협회 및 서울시 장애인주간보호단기거주시설협회 임ㆍ직원 30여명이 함께 봉사자로 참가해 힘을 보탰다. 

 

◇유유제약, 故 유특한 창업주 24주기 추모식 거행 

▲ 유유제약이 고(故) 인호(仁湖) 유특한 창업주의 서거 24주기를 맞아 제약보국 정신을기리는 추모식을 거행했다
▲ 유유제약이 고(故) 인호(仁湖) 유특한 창업주의 서거 24주기를 맞아 제약보국 정신을기리는 추모식을 거행했다

유유제약이 고(故) 인호(仁湖) 유특한 창업주의 서거 24주기를 맞아 제약보국 정신을기리는 추모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6일 서울 사옥 인호홀에서 진행된 추모식에는 유유제약이 장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초석을 다진 고인의 길을 되새겼다. 

유유제약 박노용 대표이사는 추모사를 통해 “시대를 앞서가는 거시적인 안목과 새로운 기업가 정신, 사명감과 신념을 바탕으로 제약보국을 실천하신 선대 회장님의 유지를 기반으로, 혁신경영을 통해 새롭게 도약하자”고 말했다. 

고인은 1941년 유유제약의 전신인 ‘유한무역 주식회사’를 창업했으며 대한약품공업협회(현 한국제약바이오협회) 4대 회장과 한국원료의약품공업협회 초대 회장을 역임하며 제약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1970년 대통령 산업포상(제111호) 수상을 비롯 제12회 ‘수출의 날’ 보건사회부장관표창, 1983년 ‘새마을훈장 노력상’ 수상 등의 영예를 안았다. 1999년 12월 6일 향년 82세를 일기로 타계했다. 


◇녹십자수의약품, 인천수의사회 의료봉사단에 의약품 후원

▲ 녹십자수의약품은 지난 3일 인천수의사회 의료봉사단 ‘YANA(You Are Not Alone)’에 동물용의약품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 녹십자수의약품은 지난 3일 인천수의사회 의료봉사단 ‘YANA(You Are Not Alone)’에 동물용의약품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녹십자수의약품은 지난 3일 인천수의사회 의료봉사단 ‘YANA(You Are Not Alone)’의 ‘영종도 유기동물 사설보호소 수의료봉사’를 위해 동물용의약품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인천수의사회 봉사단 YANA는 3일 영종도의 한 민간동물보호시설에서 수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YANA 소속 수의사들은 이날 보호 동물의 중성화 수술과 예방접종을 시행했으며, 녹십자수의약품은 중성화 수술에 필요한 지속성 광범위 항생제 ‘듀라벳25’와 반려동물전용 진통소염제 ‘베트로캄’, 24시간 지속 광범위 항구토제 ‘노바트’, 내외부기생충 예방 및 구제제 ‘데피니트’를 후원했다.

인천수의사회는 2020년 ‘사람과 동물이 모두 행복한 사회를 만들겠다’는 목표로 수의료봉사단 YANA를 설립해 수의사가 없는 섬과 외곽 지역을 중심으로 수의료 지원이 절실한 개인 및 단체를 돕고 있으며, 녹십자수의약품은 2020년 설립 시기부터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에 필요한 약품을 후원하고 있다.

한편 녹십자수의약품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유기동물 봉사단 ‘가치그린’을 설립해 정기적으로 유기동물보호소를 찾아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서울대 수의과대학 및 건국대 수의과대학 동물의료봉사동아리, 레인보우쉼터, 나비야 등 유기동물보호기관에서 봉사활동하는 수의사들과 연계해 동물용의약품을 후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