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신임 심평원장에 강중구 전 일산차병원장 임명
상태바
신임 심평원장에 강중구 전 일산차병원장 임명
  • 의약뉴스 강현구 기자
  • 승인 2023.03.13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중구 신임 원장.
▲ 강중구 신임 원장.

[의약뉴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김선민 원장 후임으로 강중구 전 일산차병원장이 임명됐다.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13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에 차의과대학 일산차병원 강중구 전 병원장을 임명했다.

신임 강중구 원장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병원장, 대한종양외과학회 회장 및 일산차병원 병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복지부는 의료분야의 전문지식과 조직관리 능력을 갖춘 신임 원장이 요양급여비용 심사 및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 등 심평원의 주요 업무를 차질없이 수행할 것으로 평가했다.

필수의료 확충 및 건강보험 지속가능성 제고 등 정부 주요정책을 지원해 의료서비스 질 제고 등 국민보건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신임 원장 임명은 심평원 임원추천위원회의 추천과 복지부 장관의 제청을 거쳐 대통령의 재가를 받아 임명하는 절차로 진행됐다.

강 신임 원장은 1958년생으로,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외과 석사 및 생화학과 박사를 취득했다.

13일 심사평가원 본원 2층 대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강중구 강중구 신임 원장은 “우리나라의 건강보험제도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한 심사평가원 원장으로 취임하게 되어 영광스러움과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어 “필수의료의 강화, 공공기관 경영 효율화, 책임경영 이행 및 심사제도의 고도화를 통한 심사평가체계의 안정적 확립 등 다양한 과제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며 “국민건강 증진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그동안 쌓아왔던 경험과 노하우를 온전히 쏟아 붓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