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23:27 (금)
KMI한국의학연구소, 학교 밖 청소년 위한 사회공헌사업 추진
상태바
KMI한국의학연구소, 학교 밖 청소년 위한 사회공헌사업 추진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3.03.11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약뉴스] KMI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이상호)가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대학에 진학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한다.

KMI는 지난 9일 서울 중구 남대문로 재단본부에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학교 밖 청소년 보건·의료 인재 양성 교육지원 사업 전달식’을 진행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 따르면, 학교 밖 청소년은 학교를 그만두었을 뿐 학교 밖에서도 대부분 학업과 취업 등 자기 계발을 지속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재학생과 마찬가지로 해당 연령대의 발달과업을 수행함에도 재학생과 비교해 턱없이 부족한 공교육비 지원을 받고 있어 외부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 KMI는 지난 9일 서울 중구 남대문로 재단본부에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학교 밖 청소년 보건·의료 인재 양성 교육지원 사업 전달식’을 진행했다.
▲ KMI는 지난 9일 서울 중구 남대문로 재단본부에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학교 밖 청소년 보건·의료 인재 양성 교육지원 사업 전달식’을 진행했다.

KMI는 부족한 지원 속에서도 보건ㆍ의료 분야에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대학 진학을 달성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업을 원활하게 이어가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자 교육용 스마트기기 지원을 결정했다.

KMI의 후원금액은 총 3000만원이며,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60명의 청소년을 선발해 지원할 예정이다.

전달식에는 장학생들과 KMI한국의학연구소 이상호 이사장, 한국청소년상담개발원 김도연 복지지원본부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KMI 이상호 이사장은 “대한민국의 미래 주역인 청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또, 경제적 여건에 좌절하지 않고 당당하게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인재 개발 사회공헌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KMI한국의학연구소는 1985년 설립된 건강검진기관으로 현재 서울 3곳(광화문, 여의도, 강남)과 지방 4곳(수원,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7개 지역에서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제주도 서귀포시에서 검진센터 개소를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