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4:02 (토)
서울시약사회 권영희 집행부 본격 가동, 조직 개편 추진
상태바
서울시약사회 권영희 집행부 본격 가동, 조직 개편 추진
  • 의약뉴스 이찬종 기자
  • 승인 2022.03.10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상임이사회서 회무목표 달성 다짐...특별 대책팀 신설해 약계 현안 대응
▲ 권영희 서울시약사회장은 상임이사회를 통해 조직 개편 등을 진행하며 약계 현안을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 권영희 서울시약사회장은 상임이사회를 통해 조직 개편 등을 진행하며 약계 현안을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가 2022년도 제3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하고 신임 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본격적인 회무를 시작했다.

이날 회의에서 권영희 회장은 부회장과 본부장, 상임이사들에게 일일이 위촉장을 수여하면서 약사회의 숙원 현안을 해결할 수 있도록 3년간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권 회장은 회장단과 8개 본부, 4개 특별대책팀, 18개 상임위원회로 제37대 집행부를 구성하고, 행동하는 강한 약사회, 회원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는 회무를 천명했다.

앞서 권영희 인사추천위원회는 지난해 12월 임원 공모와 24개 분회, 약대동문 등을 통해 인재를 모집했다.

이후 권영희 회장의 회무철학과 방향성에 부합하는 인사들로 임원진을 구성하면서 젊은 인재들을 대거 포진, 회무에 새바람을 불어넣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이와 함께 권 회장은 기존 서울시약사회 조직 구조 일부를 개편했다.

동물약국 활성화를 위한 동물의약품위원회와 제약ㆍ유통·공직 근무약사를 아우르는 직능발전위원회를 신설했고 정보통신과 홍보는 디지털콘텐츠위원회로 통합했다.

아울러 성분명처방, 한약사, 비대면 진료ㆍ약배달, 미디어소통 등 4개 특별대책팀을 신설, 당면한 약계 현안을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대외협력, 약바로쓰기운동, 약국경영활성화, 건강기능식품, 약국민원대응, 디지털콘텐츠, 직능발전, 서울약사회지편집 등 8개 본부를 운영해 장기적인 약사정책ㆍ제도를 발굴하거나 특정 업무를 지원하고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약국경영활성화본부와 건강기능식품특별본부는 약국의 먹거리 창출에 초점을 맞추고, 약국민원대응본부는 신속한 회원고충 해소에 나설 방침이다.

한편, 제37대 집행부가 처음 진행한 제3차 상임이사회에서는 2022년 초도이사회 상정 안건, 분회 온라인 연수교육 지원, 4개 특별대책팀 구성 등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권영희 회장은 “앞으로 3년간 회원들을 위해 함께 일할 동지들을 만난 것 같아 기쁘다”며 “성분명처방, 약배달, 한약사 문제나 당면 현안 등 제37대 집행부의 회무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