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1-02-26 12:01 (금)
한국산도스, 안희경 신임 사장 취임 外
상태바
한국산도스, 안희경 신임 사장 취임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1.01.28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도스, 안희경 신임 사장 취임
한국산도스는 신임 사장으로 안희경 사장이 취임했다고 28일 밝혔다.

안희경 신임 사장은 부산대학교 약학과 졸업, 서강대학교 경영대학원 MBA 출신으로 24년 이상 MSD, 아스트라제네카, 테바, 다케다 등 주요 글로벌제약사의 사업부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온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가다.

1999년부터 14년간 근무한 MSD에서 호흡기, 비뇨기과, 피부과, 백신 등 다양한 치료 분야의 영업 및 마케팅을 담당했으며, 이후 2013년 테바한독 출범과 함께 테바한독 마케팅 총괄을 거쳐 아스트라제네카 호흡기사업부 상무를 4년간 역임했다.

한국산도스에 합류하기 전, 최근까지 한국다케다제약 소화기사업부 총괄로서 주요 제품에 대한 명확한 비전과 전략을 바탕으로 제품의 시장 점유율 상승 및 관련 사업부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19년 이상 인사관리자로 경력을 쌓아왔으며, 치료제 사업부는 물론 영업 및 마케팅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리더십을 인정 받았다.

안희경 신임 사장은 “산도스는 제네릭 의약품과 바이오시밀러의 모든 주요 치료 분야에 걸쳐 광범위한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선두기업”이라면서 “향후 한국산도스는 주력 사업 분야인 중추신경계(CNS) 영역을 강화할 것이며, 국내 환자들의 삶의 질 증진을 위해 새로운 제품을 지속적으로 도입해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산도스는 노바티스 그룹의 사업부 중 하나로 제네릭 의약품과 바이오시밀러 분야에서 각각 주도적인 글로벌 입지를 통해 선두를 지키고 있다.

산도스의 글로벌 포트폴리오는 제네릭 심혈관계, 중추신경계, 통증 및 안과부터 종양학, 호흡기와 호르몬 요법에 이르는 분야에서 1000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신경계, 심혈관계, 종양학 등에 해당하는 21개 제품군을 한국에 공급하고 있다. 산도스의 제품은 160개가 넘는 국가에서 판매되어 5억명이 넘는 환자에게 사용됐다.

 

◇메드트로닉코리아, 2020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신뢰경영대상 수상

▲ 메드트로닉코리아는 1월 28일 Great Place To Work (GPTW) Institute Korea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부문에서 신뢰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메드트로닉코리아는 1월 28일 Great Place To Work (GPTW) Institute Korea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부문에서 신뢰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메드트로닉코리아는 1월 28일 Great Place To Work (GPTW) Institute Korea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부문에서 신뢰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메드트로닉은 ‘2019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을 수상한 바 있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메드트로닉 이희열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2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CEO’에, 메드트로닉코리아 이선영 상무는 ‘Great Workplace 혁신리더’에 이름을 올리며 총 3개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은 신뢰 경영을 바탕으로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를 만들어가는 회사를 선정하는 제도다.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신뢰 지수의 다섯 가지 영역인 자부심(Pride), 존중(Respect), 동료애(Camaraderie), 믿음(Credibility), 공정성(Fairness) 전 부문에서 작년대비 비약적인 상승을 보여 유례없는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도 지속가능하고 긍정적인 기업 문화를 발전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메드트로닉 이희열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위기 속에서 좋은 기업 문화는 더욱 빛을 발한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구성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우선하고, 수평적이고 열린 소통에 최선을 다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라며 “환자들의 ‘고통 경감과 건강 회복, 생명 연장’의 사명에 헌신하는 구성원들이 서로 존중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GPTW Korea 지방근 대표는 “팬데믹으로 인해 여러 기업의 신뢰 지수가 큰 변동을 보여준 한해였음에도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전체 지수는 물론, 모든 영역에서 점수가 크게 오르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며 “특히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한 자부심 영역에서 임직원들이 ‘본인의 회사에 대한 기여’와 ‘기업의 사회 공헌’에 대해 큰 자부심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 말했다. 

메드트로닉코리아는 구성원들의 니즈, 그 이상의 복지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에서는 구성원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재택/유연 근무를 운영하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손 소독제, 자외선 살균기 등을 포함한 방역 패키지를 자택으로 배송했다. 재택근무가 장기화되면서 계속되는 식사 준비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배달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 편안하게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했다.

구성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가족 친화적인 제도도 강화했다. ▲패밀리데이 (매주 금요일 오전 근무) ▲ 주거 안정을 위한 주거자금 대출 이자 지원, ▲직계가족 건강검진 서비스 제공, ▲워라밸을 위한 특별 휴가 (생일, 장기근속, 명절 기념 등) 도입 및 휴가비 지원 ▲3주간의 연말 오피스 클로징(Office Closing) ▲부모님 환갑, 칠순 축하금 외에도 구성원 역량 강화를 위해 MBA 지원 대상도 대폭 확대했다. 

 

◇박스터,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선정
박스터(대표: 현동욱)는 세계적인 인사컨설팅 사 GPTW 인스티튜트(Great Place to Work Institute)가 주관한 ‘2020년 제19회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미국 GPTW연구소의 한국지사인 GPTW 인스티튜트는 2002년부터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기업의 ‘조직 신뢰지수’, ‘직원 설문조사’, ‘조직문화’ 세가지 영역 심사를 거쳐 수상기업을 선정한다. 박스터는 이 세가지 부문에서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 박스터는 직원들의 회사에 대한 ‘자부심’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생명을 구하고 유지함’의 박스터의 사명(mission)이 반영된 결과로 ‘나는 우리들이 함께 성취한 것에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 ‘나는 일터에 기여하고 있다’ 등 항목에서 두드러지게 높은 점수를 나타냈다. 

또한 ‘우리 일터 사람들은 성별에 관계없이 공정하게 받는다’라는 공정성 항목도 직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박스터는 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발생 직후부터 현재까지 재택 근무를 기본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재택 중에도 업무의 몰입도를 높이고 행복한 근무 환경을 독려하기 위해 다양한 버추얼 직원 몰입 및 복지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코로나 19 상황에서 직원들의 웰비잉을 지원하기 위해 ‘비웰앳박스터’ 운동 챌린지 및 웰니스 강의 등의 버추얼 웰니스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그 외에도 사내 ‘박스아카데미’ 버추얼 강의를 정기적으로 시행하여 여러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필요한 직원 역량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했다. 

오래전부터 운영하고 있는 유연근무제와 플렉스타임(집중 근무제), 매월 셋째주 금요일 오후 ‘패밀리 프라이데이’에 대해 대다수 직원들이 개인의 삶과 일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평가했다. 

박스터 현동욱 대표는 “다양성과 포용을 중시하는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환자의 ‘생명을 구하고 유지함’의 사명감을 가진 임직원들이 모여,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는데 보람과 기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박스터는 행복하고 자부심과 긍지가 넘치는 일터가 되기 위해 직원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스터는 ‘우수 가족친화’ 인증기업으로 선정돼 2012년 12월 여성가족부 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15년에는 에이온 휴잇(Aon Hewitt)이 주관하는 ‘한국 최고의 직장’에, 2018년에는 GPTW 인스티튜트가 주관한 ‘2018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세계 암의 날 맞아 ‘머크 타임 챌린지’ 더블 적립 이벤트 실시

▲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세계 암의 날(2월 4일, World Cancer Day)을 앞두고 암 환우 지원 기금을 모으기 위한 ‘머크 타임 챌린지(MERCK Time Challenge)’의 더블 적립 이벤트를 1월 28일부터 2월 4일까지 1주일간 진행한다. 
▲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세계 암의 날(2월 4일, World Cancer Day)을 앞두고 암 환우 지원 기금을 모으기 위한 ‘머크 타임 챌린지(MERCK Time Challenge)’의 더블 적립 이벤트를 1월 28일부터 2월 4일까지 1주일간 진행한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제너럴 매니저: 자베드 알람)는 세계 암의 날(2월 4일, World Cancer Day)을 앞두고 암 환우 지원 기금을 모으기 위한 ‘머크 타임 챌린지(MERCK Time Challenge)’의 더블 적립 이벤트를 1월 28일부터 2월 4일까지 1주일간 진행한다. 

머크 타임 챌린지 더블 적립 이벤트 기간에는 기부금 조성을 위한 씨앗 포인트가 2배로 적립된다. 

머크 타임 챌린지는 대장암 전문의들이 직접 참여해 암 환우 기금을 모으는 사회공헌활동이다. 대장암 전문의들이 머크의 의학정보 사이트인 원머크 아카데미(One Merck Academy, www.onemerckgroup.co.kr)에 접속해 퀴즈를 풀거나 및 콘텐츠를 시청하는 등 활동을 하면 씨앗 포인트가 적립된다.  

씨앗을 기부해 모인 금액만큼 회사에서 같은 비율로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로 2회차를 맞는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기부금 전액이 한국혈액암협회에 전달돼 국내 암 환자들의 치료비 및 교육 지원에 사용된다.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사업부 총괄 자베드 알람(Javed Alam) 제너럴 매니저는 “특히 올해는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에서 환자들이 다양한 지원을 통해 암을 극복하고 건강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의료진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한국머크 바이오파마는 암환자 지원활동을 지속하는 한편, 대장암은 물론 메르켈세포암 등 의학적 미충족 수요가 높은 항암 분야에서 혁신적인 신약을 국내에 신속하게 도입함으로써 스페셜티 케어 분야의 리더로서 자리매김 할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머크 그룹은 매년 다양한 단체와 협력해 암 환우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헌신하고 있으며, 대장암, 두경부암 등 여러 암 종의 치료제를 연구·개발해 전세계 환자들에게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멀츠, TOXIN에서 제오민 안전성 및 유효성 데이터 업데이트
멀츠 에스테틱스는 지난 1월 16일과 17일 양일간 비대면 행사로 개최된 ‘TOXIN 2021’에서 제오민(인코보툴리눔 독소 A형)에 대한 새로운 데이터를 발표했다. 
전 세계적으로 보툴리눔 독소 제제의 안전성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제오민은 이번에 발표된 데이터들을 통해 이마주름, 미간주름 등의 부위별 치료 효과 및 안전성에 대한 데이터를 재확인했다는 평가다.

주요 발표 초록은 ▲인코보툴리눔 독소 A형, 미간주름 연구에서 안전성 및 장기간 지속 효과 입증 ▲피지 조절, 리프팅 및 모공 크기 개선을 위한 인코보툴리눔 독소 A형 주사 ▲겨드랑이 다한증 치료에 있어 두 가지 인코보툴리눔 독소 A형 주사 기법의 비교 ▲이마 주름 치료를 위한 인코보툴리눔 독소 A형을 이용한 One21 시술법의 평가 ▲인코보툴리눔 독소 A형 미간주름 치료에서 One21 접근법과 표준 5-POINT 기법의 비교 ▲인코보툴리눔 독소 A형 주사를 사용한 눈썹 모양 및 위치의 조정 ▲교근비대증(사각턱) 치료에 사용되는 인코보툴리눔 독소 A형의 임상시험결과 ▲보툴리눔톡신 A형 제제 간의 시간 경과에 따른 치료 효과 감소 등이다.

TOXIN 2021에서 발표된 주요 의학 정보들은 보다 효과적인 정보 교류를 목적으로 보툴리눔 독소 분야 학술지인 ‘Toxicon’의 온라인 채널(https://www.journals.elsevier.com/toxicon)에서 6개월간 공개될 예정이며, 제오민 관련 초록들 역시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리 필립스(Terri Phillips) 멀츠 에스테틱스 최고의학책임자는 “직접적인 대면의 기회가 없어 아쉽기는 하지만 TOXIN 2021 컨퍼런스를 통해 제오민의 주요 데이터 업데이트와 임상 활용에 대한 최근 데이터를 전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멀츠의 제오민은 순수한 신경독소만 담아 내성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한 세계 최초의 순수 톡신으로 미국 FDA, 유럽 EMA,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 승인을 받아 전 세계 73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사측에 따르면, 2005년 출시 이래 현재까지 약 310만 건의 시술 횟수에도 내성 발현이 보고된 바 없다.

멀츠 에스테틱스 관련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merzaesthtics.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