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0-09-26 14:31 (토)
보령제약 소세포폐암 신약 ‘러비넥테딘’ 희귀의약품 지정 外
상태바
보령제약 소세포폐암 신약 ‘러비넥테딘’ 희귀의약품 지정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0.08.0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제약 소세포폐암 신약 ‘러비넥테딘’ 희귀의약품 지정

보령제약의 소세포폐암(SCLC, small cell lung cancer) 신약 ‘러비넥테딘(lurbinectedin)’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희귀의약품으로 지정 받았다.

‘러비넥테딘’이 희귀의약품으로 지정 받은 적응증은 ‘1차 백금포함 화학요법에 실패한 진행된 전이성 소세포폐암 성인 환자의 치료’로, 해당 질환은 폐암 중에서도 공격적인 성향이 강하고 치료 후 재발률도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러비넥테딘’은 지난 6월 미국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기존 치료제와의 비교를 통해 안전성, 유효성에서의 우월성을 입증한 2상임상 결과를 인정받아 3상 조건부 신속승인(accelerated approval) 및 우선 심사(priority review) 승인을 획득한 바 있다.

현재 ‘러비넥테딘’은 원개발사인 스페인 파마마社가 글로벌 임상3상을 진행 중이다.

‘러비넥테딘’은 지난 2017년 보령제약이 스페인 파마마社로부터 기술도입 계약 체결을 통해 국내 개발 및 판매에 대한 독점 권한을 보유하고 있다.

보령제약은 올해 안으로 국내 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며, 승인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되면 2021년 ‘러비넥테딘’을 발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통해 환자들의 치료성과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보령제약은 렘데시비르 대비 최대 2800배의 코로나19 항바이러스 활성을 확인한 항암신약 ‘아플리딘(성분명 플리티뎁신 plitidepsin)’에 대해 지난 7월말 식약처에 임상1상 IND 신청을 진행했으며, 승인이 완료되는 대로 국내 임상에 착수할 예정이다.

 

◇조아제약 후원, ‘제3회 조아바이톤 루키바둑리그’ 개최

한국 바둑의 미래를 이끌 루키들의 꿈의 무대잉ㄴ ‘2020 조아바이톤 루키바둑리그’가 지난 1일 오전 10시 개막전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레이스에 돌입했다.

조아제약(대표이사 조성환, 조성배)이 타이틀 후원을 맡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협찬하는 2020 조아바이톤 루키바둑리그는 각 팀당 감독 1명과 3명의 주전 선수, 1명의 후보 선수로 구성된다. 1~2지명은 프로기사, 3~4지명은 아마추어 선수로 2002년 이후 출생자만 참가 가능하다.

한국기원 2층 대회장에서 열린 개막전 1라운드는 부산 강지성바둑학원 vs 서울 바둑학교, 서울 올댓마인드 vs 부산 이붕장학회, 여수 진남토건 vs 서울 충암바둑도장, 순천 한국바둑중고등학교 vs 서울 한종진도장이 만났다. 지난해에는 파주 한올M&C가 14전 11승 3패로 정규리그 1위를 차지하며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개막 첫 경기에서 부산 강지성바둑학원, 여수 진남토건, 서울 한종진도장이 각각 서울 바둑학교, 서울 충암바둑도장, 순천 한국바둑중고등학교를 상대로 2:1 승리를 거뒀다. 서울 올댓마인드는 부산 이붕장학회를 3:0으로 제압해 리그 선두로 나섰다.

한편 조아바이톤은 홍삼, 옥타코사놀, 로얄젤리, 화분추출물, 밀배아유, 벌꿀 등 천연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기억력 개선, 지구력 증진,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조아바이톤은 약국에서만 구입할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조아제약 고객 상담실(080-988-8888)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신신제약, 경품 팡팡 ‘미야리산U 장튼튼 이벤트’ 실시

신신제약은 전 국민 여름철 장 건강 케어를 위해 8월 3일부터 31일까지 ‘미야리산U 장튼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장내에서 99.9% 발아해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낙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미야리산U’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1 혜택과 함께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미야리산U 장튼튼 이벤트’는 온라인 공식 판매처인 소다팜을 통해 진행되며 네이버스토어팜, 쿠팡, 11번가, G마켓 등의 채널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일부 기타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진행되지만 판매 페이지 내 신신제약이 인증한 미야리산U 온라인 공식판매처 ‘소다팜’ 마크가 있어야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 해당 채널을 통해 미야리산U 구입 시 2+1 혜택이 제공되며, 구입 후 리뷰를 작성하면 자동으로 경품 이벤트에 응모가 된다. 단품만 구매해도 리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네스프레소 시티즈 커피머신(2명), 애플 에어팟 프로(3명),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3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50명)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당첨자는 9월 9일 수요일, 신신제약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미야리산U를 구매하지 않는 고객들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같은 기간 동안 진행된다. 신신제약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진행되는 ‘소문내기 이벤트’는 ‘미야리산U 장튼튼 이벤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이벤트로 해당 게시물을 공유하고 댓글로 공유를 인증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당첨자는 9월 4일 신신제약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되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50명)이 제공된다.

한편, 신신제약 ‘미야리산U’는 낙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 위산, 항생제에도 살아남는 강한 생존력과 장내에서 99.9% 발아하여 증식하는 특징을 가졌다. 대부분의 유산균과 달리 공기가 없는 대장에서도 살아남는 혐기성균이다. 낙산균은 장 내에서 ‘부티르산’을 생성하는데 이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대사산물로서 장 건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포스트바이오틱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