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15:07 (금)
한국로슈ㆍ한국로슈진단, 코로나 19 재난 취약계층 위한 성금 1억 기부 外
상태바
한국로슈ㆍ한국로슈진단, 코로나 19 재난 취약계층 위한 성금 1억 기부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0.03.31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로슈ㆍ한국로슈진단, 코로나 19 재난 취약계층 위한 성금 1억 기부
 

▲ 로슈그룹의 국내 제약사업 부문인 한국로슈와 진단사업 부문인 한국로슈진단이 ‘원 로슈(One Roche)’라는 이름으로, 이번 코로나 19로 인해 안전과 생계의 이중고를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의 뜻을 모았다.
▲ 로슈그룹의 국내 제약사업 부문인 한국로슈와 진단사업 부문인 한국로슈진단이 ‘원 로슈(One Roche)’라는 이름으로, 이번 코로나 19로 인해 안전과 생계의 이중고를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의 뜻을 모았다.

로슈그룹의 국내 제약사업 부문인 한국로슈와 진단사업 부문인 한국로슈진단이 ‘원 로슈(One Roche)’라는 이름으로, 이번 코로나 19로 인해 안전과 생계의 이중고를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의 뜻을 모았다.

양사가 모은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코로나19 재난 취약계층의 위생용품 및 기초 생필품 구입과 방역, 생활비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모금ㆍ배분 전문 기관으로, 코로나19 확산 및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 지원 및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한 특별모금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로슈 닉 호리지 대표이사는 “모두가 코로나19를 극복하기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상황에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우리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양사가 함께 뜻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로슈는 환자를 최우선으로 혁신적인 치료제 개발과 공급에 힘쓰는 한편, 더욱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진심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국로슈진단 조니 제 대표이사는 “이번 공동성금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작은 힘을 보탤 수 있기를 희망한다”면서 “로슈진단은 앞으로도 더불어 함께 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기업시민으로서의 책임을 다 할 것이며, 혁신적인 진단솔루션과 서비스로 환자와 국민의 건강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로슈와 한국로슈진단은 로슈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인 ‘어린이를 위한 걷기 대회’를 매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05년부터 지금까지, 매년 200명 이상의 양사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전세계 어린이들의 미래를 응원하는 희망 기금을 조성했다. 모금된 금액은 국내뿐 아니라 세계 각국의 소외된 어린이들의 복지 프로그램에 쓰이고 있다.

 

◇미쓰비시다나베파마코리아, 수면장애 치료제 졸피미스트 국내 독점 라이선스 계약 체결
미쓰비시다나베파마코리아(대표: 요시이 나리히코)는 지난 23일 호주 SUDA 사의 수면장애 치료제 ‘졸피미스트(성분명: 졸피뎀타르타르산염)’의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미쓰비시다나베파마코리아는 졸피미스트의 국내 수입·판매를 진행하게 된다.

졸피미스트(Zolpimist)는 구강용 스프레이제제로 2008년 미국 FDA 승인을 받은 분사형 속효성 불면증 치료제다.

임상시험을 통해 졸피뎀(zolpidem) 성분의 오리지널 제품인 ‘스틸녹스’와 생물학적 동등성을 입증했으며, 현재 미국과 호주에서 처방되고 있다.

사측에 따르면 졸피미스트는 약물이 구강점막을 통해 혈류로 직접 흡수되도록 하는 오로미스트(Oromist) 기술을 도입, 구강 스프레이제제의 용해도, 안전성, 투과성을 최적화했다. 졸피뎀 경구용 제제보다 흡수가 빠르고, 최적의 혈중농도에 빠르게 도달해 신속한 효과를 보인다.

이로 인해 불면증 환자들이 잠들기까지의 시간을 줄이고, 섬망 증상을 겪는 환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구강점막을 통해서도 흡수되기 때문에 삼키는 것을 힘들어하는 환자가 복용하는데 편리하며, 별도의 물을 복용할 필요가 없도록 개발됐다고 부연했다.

미쓰비시다나베파마코리아 대표 요시이 나리히코는 “이번 졸피미스트 라이선스 계약 체결을 통해 국내 불면증 환자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신속한 효과를 보이는 구강 스프레이 제형의 불면증 치료제를 공급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의료현장에 필요한 신제품과 질 높은 의학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의료현장의 발전과 환자의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글로벌 제약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