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건강 마케팅’에 힘 쏟는 제약업계
상태바
‘건강 마케팅’에 힘 쏟는 제약업계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19.10.24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다퉈 이벤트 마련...‘제품 홍보’ ‘브랜드 이미지 제고’ 기대
 

연령층을 불문하고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제약업계도 이 같은 시대흐름을 의식한 듯 소비자 건강을 위한 ‘건강 마케팅’에 발 벗고 나서는 모습이다.

우선 현대약품은 자사 대표제품 중 하나인 식이섬유 음료 미에로화이바를 이용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약품은 지난 6월부터 삼성헬스와 협업해 ‘미에로 헬스서비스’를 시작했다. ‘미에로 헬스서비스’는 소비자들이 건강관리를 좀 더 스마트하고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로 기획된 것으로, 사용자에게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위한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걷기 목표 달성과 퀴즈, 동영상 시청 등의 미션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걷기 목표 달성이나 동영상 시청 시 일정 포인트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기프티콘도 구매할 수 있다.

종근당은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와 함께 지난 15일 ‘실버벨 건강메이트’를 진행했다.

‘실버벨 건강메이트’는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건식족욕기를 선물하고, 대한적십자사 응급처치법 강사가 일일 건강교실을 통해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 건강상식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동국제약도 최근 ‘센시아와 함께 걷는 다리건강 워킹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정맥순환장애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좋은 습관 중 하나인 ‘걷기’를 통해 건강관리를 하자는 취지로 기획된 이 행사는 남산공원 백범광장에서 출발해 6.5km 구간을 걷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원제약의 경우 오는 11월 4일(토) 토크콘서트와 건강 클래스가 결합된 ‘장쾌한 Talk’를 진행한다. 1부에서는 작곡가 겸 가수인 주영훈 씨가 강사로 나서 ‘아빠의 육아일기’를 주제로 토크 콘서트를 열 예정이며, 2부와 3부에선 서승희 육아강사의 ‘면역력을 키우는 러브 스킬’, 대원제약 헬스케어사업부 수석연구원 이중수 박사의 ‘프로바이오틱스 제대로 알기’ 강연 등이 이어진다.

이에 하루 앞선 3일(일)에는 유영제약이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화도체육문화센터에서‘2019 유영제약 전국배드민턴대회’를 개최한다. 유영제약은 처음으로 주최하는 배드민턴대회에 5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경품을 걸었다.

경기는 남자복식, 여자복식, 혼합복식에서 급수별·연령별로 나뉘어 진행되며, 경기 외에도 포토존 이벤트, 룰렛 이벤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유영제약 배드민턴팀 블로그 또는 스포넷을 통해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