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현대약품 ‘윤리경영 자율준수의 날’ 기념 행사 개최 外
상태바
현대약품 ‘윤리경영 자율준수의 날’ 기념 행사 개최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19.08.22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영제약 유우평 대표이사, ‘플라스틱프리챌린지’ 동참

 

유영제약 유우평 대표이사는 대우제약 지용훈 대표의 릴레이 바통을 이어받아 '플라스틱 프리챌린지'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플라스틱 프리챌린지는 플라스틱 제품과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세계자연기금(WWF)와 제주패스가 공동주관한 친환경 캠페인이다.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는 사진을 SNS에 인증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면 1건당 1000원씩 적립돼 캠페인용 텀블러 제작과 제주도 환경보전활동 및 세계자연기금 등에 쓰인다.

유영제약은 2018년부터 ‘건강한 지구를 함께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임직원들과 함께 개인 머그컵 사용 캠페인을 실시해왔다. 

이뿐만 아니라 수도절약 캠페인, 종이절약 캠페인, 전기절약 캠페인 등 매 분기 환경 캠페인을 시행해 자원 낭비를 방지하고 환경보전에 대한 직원들의 의식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우평 대표는 “플라스틱 쓰레기가 환경오염과 인류 건강을 위협하는 주범으로 떠오른 가운데 이러한 환경운동이 우리와 같은 기업을 시작으로 지역사회와 국제사회로도 널리 퍼져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임직원들과 함께 환경보호에 더 큰 관심을 기울이고 사내에서 다양한 환경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전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유 대표는 플라스틱 프리챌린지 캠페인의 다음 참여자로 한풍제약 조인식, 조형권 대표를 추천했다.

◇현대약품 ‘윤리경영 자율준수의 날’ 기념 행사 개최
자율준수우수자 시상식도 함께 진행

 

현대약품이 지난 20일논현동 본사에서 ‘현대약품 윤리경영 자율준수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윤리경영과 자율준수실천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각 부서의 자율준수 우수자를 선정해 김영학 대표이사가 직접 시상했다.

수상자는 유용환, 최정길, 양혜정 등 3명이다.

현대약품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의 부패방지에 대한 인식교육과 자문변호사인 임혜연 변호사의 CP교육, 그리고 온라인을 통한 청렴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최근 계속해서 CP 교육에 힘써오고 있으며 내부 임직원들 역시 자율준수 실천과 윤리의식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점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며 “책임 및 윤리의식을 가지고 CP문화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현대약품은 지난 5월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내부심사원 발대식을 시작으로, 전부서에서 리스크평가와 자율적 내부심사를 통한 시스템 구축에 힘쓰고 있다. 2019년 10월 인증 획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바이오켐제약, 세종시 빛낸 올해 스타기업 선정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 향후 연구개발 자금 등 지원 받아

 

한국바이오켐제약(대표 송원호)이 ‘2019년 세종 우수 스타기업’으로 선정됐다. 

세종특별자치시는 최근 시청 집현실에서 ‘스타기업 지정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세종 우수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지난해부터 중소벤처기업부와 세종특별자치시가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스타기업은 지역 주력산업 및 연관 업종에 종사하는 기업 중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이 30∼500억 원이고, 상시 고용인력 10인 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됐다. 선정 기업들은 일자리와 부가가치 창출 등으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을 평가받았다.

프로그램 지원 내용은 기업 전담 매니저 매칭 및 컨설팅, 기술혁신 및 연구개발(R&D) 지원,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신규 거래처 발굴 등이다. 기업 당 최대 4억 원 내외가 지원된다.

송원호 대표는 “프로그램 지원을 바탕으로 생산, 연구 인력 등 고용을 증대하고 해외 수출을 더욱 활성화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의 관계사인 한국바이오켐제약은 2009년 설립된 원료의약품 제조 전문 제약사다. 고품질 원료의약품 기술 개발 및 생산을 목표로 매출액 대비 10% 이상을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이동준 신임 전문위원 위촉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이경국)는 지난 21일 협회 대회의실에서 제4차 이사회를 개최하고, 신임 전문위원에 이동준 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구지원장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신임 이동준 전문위원은 다음달(9월) 1일부터 1년 간의 임기 동안 치료재료 등 건강보험 분야 업무를 전담하게 된다.

이 전문위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약품관리종합정보센터장을 역임하였고 심평원에서 감사실장, 대구지원장, 심사운영실장 등의 요직을 두루 거쳤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이동준 전문위원이 다양한 행정 및 정책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협회 임직원들과 함께 보험 분야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정부 및 유관기관과의 원만한 소통에 앞장서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임 이동준 전문위원은 “의료기기는 보건의료산업의 한 중요한 분야로, 의료기기산업과 건강보험제도, 그리고 무엇보다도 협회 발전에 조그만 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