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JW바이오사이언스 ‘세슘 Free’ 혈액 X선조사기 출시 外
상태바
JW바이오사이언스 ‘세슘 Free’ 혈액 X선조사기 출시 外
  • 의약뉴스 김창원 기자
  • 승인 2018.11.2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W바이오사이언스 ‘세슘 Free’ 혈액 X선조사기 출시

 

JW바이오사이언스(대표 함은경)가 혈액X선조사기 ‘상그레이(SANGRAY)’를 출시했다.

상그레이는 수혈용 혈액백에 X선을 조사(照射,빛을 쬠)시켜 수혈 후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인 ‘수혈 관련 이식편대숙주병’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되는 의료기기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방사능 위험물질 ‘세슘-137’을 사용하지 않는 혈액방사선조사기가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수혈 관련 이식편대숙주병’은 수혈된 림프구가 면역기능이 저하된 환자의 정상 조직을 공격하는 질환으로 치사율이 매우 높다. 이 질환은 치료법이 없기 때문에 수혈 이전 혈액백에 방사선을 조사하는 과정을 필수적으로 거쳐 림프구 증식을 억제하는 방법으로 예방해야 한다.

상그레이는 상시 감마선을 방출하는 ‘세슘-137’ 내장 기기와는 달리 작동 중에만 고전압을 통해 X선을 유도시키는 방식으로 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사용이 가능하다.

또 방사능 위험물질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자연재해에 의한 방사능 물질 유출위험이 없고, 방사능 폐기물 처리에 따른 불필요한 비용부담을 줄일 수 있다.

JW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수혈 관련 이식편대숙주병은 치사율이 높은 심각한 질병으로 혈액방사선조사만이 유일한 예방책”이라며 “국내외 여러 의료기관에서 사용하는 만큼 제품의 안전성과 유효성에 대해 검증된 학술자료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상그레이는 글로벌 영상진단장비 기업인 히타치(Hitachi, LTD.)에서 개발한 의료기기다. 혈액을 의미하는 스페인어 ‘SANGRE’와 X-Ray를 뜻하는 ‘RAYOS X’의 합성어로 ‘X-Ray 혈액방사선조사기’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보령제약, 금연치료제 ‘연휴정’ 제품명·패키지 차별화

 

보령제약은 자사 금연치료제 연휴정이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연휴정(성분명 바레니클린)은 동일 성분 제제 중 유일하게 두 글자의 한자어 ‘연휴’라는 제품명을 사용했다. ‘연기(煙)를 쉬다(休)’는 의미로 금연치료제임을 부각했으며, 동음이의어인 연휴(連休)가 자연스럽게 연상되도록 해 즐거운 이미지를 더했다.

이에 더해 패키지 디자인은 복용자의 복약순응도를 향상시켜 금연 성공율을 더욱 높일 수 있게 했다. 오리지널 금연치료제인 챔픽스의 경우 1~3일차에는 1일 1회 0.5mg, 4~7일차는0.5mg, 1일 2회, 8~투약 종료 시까지는 1mg 1일 2회를 복용해야 한다. 하지만 이러한 복용방법은 의사와 약사의 복약지도 후 실제 복용 시 잊는 경우가 있다. 

보령제약의 연휴정은 PTP포장에 일별 복약방법이 표기가 돼있어 복용자들의 복약순응도를 높인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보령제약 김기창 PM은 “바레니클린 성분의 경우, 12주 치료 기간 동안 80% 이상 빠뜨리지 않고 잘 복용할 경우 금연을 유지 할 확률이 약 33.5%(위약군12.5%)에 달한다는 연구결과처럼 금연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잊지 않고 복약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PTP포장에 일별 복약방법이 표기한 연휴정은 복용자가 잊지 않고 복약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금연 성공률을 높이는 금연 성공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영제약 ‘사랑愛 김장 & 쌀 나눔’ 봉사활동 실시
유영제약(대표 유우평)은 지난 17일 충북 진천 소재 유영제약 본사에서 연말을 맞아 진천군 독거노인과 저소득층을 위한 ‘사랑愛 김장 & 쌀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유영제약 임직원과 가족 30여 명은 김장김치 160포기를 직접 담그고, 김치(10kg) 30박스와 쌀(10kg) 30포를 광혜원 면사무소에 기탁했다. 정성스럽게 포장한 김치와 쌀은 면사무소를 통해 관내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가정 30곳에 전달됐다.

 

이성구 공장장은 “이른 아침부터 김장 봉사에 참여해준 임직원 모두 고생이 많았다”며 “임직원들의 작은 정성이 전해져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유영제약은 매년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김장 봉사 외에도 연탄 봉사, 1사1촌 농촌 일손돕기 봉사, 무료급식 봉사 등으로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코오롱티슈진, 인보사 美 3상 첫 환자 투약 개시
코오롱티슈진(대표이사 이우석, 이범섭)이 21일 미국 미주리 주 캔자스시티 소재 더 센터 포 파마슈티컬 리서치(The Center for Pharmaceutical Research)에서 세포유전자치료제 인보사의 미국 임상3상 첫 환자 투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인보사는 기존 치료 방법인 수술법 또는 약물/물리치료 방법과는 달리 주사제를 통해 통증 및 기능, 관절 구조 개선의 효능, 효과를 동시에 줄 수 있는 골관절염 세포유전자치료제로서 단 한 번의 주사제 투여로 1년 이상의 통증 완화 및 기능성 개선 효과를 가져오는 혁신적 기술의 바이오 신약이다.

이번 임상 3상은 존스홉킨스대학(Johns Hopkins University)을 비롯해 보스턴대학(Boston University), 노스웰병원(Northwell hospital) 등 미국 내 총 60개 임상기관에서 1020명의 골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인보사의 안전성, 유효성 등을 평가한다.

코오롱티슈진 이우석 대표이사는 “첫 환자 투약을 시작으로 2020년 상반기까지 모든 환자 투여를 마무리 할 예정”이라며 “이번 미국 임상 3상의 성공적 진행을 확신하고 있으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시판허가를 받아 골관절염으로 고통 받고 있는 많은 환자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K 관계사 ‘행복나눔계절’ 봉사활동 실시
SK케미칼을 포함한 성남 지역 SK 관계사 4곳이 성남 지역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SK 행복나눔계절’을 진행했다. SK의 대표적인 겨울 사회 공헌 활동인 김장 전달식은 올해로 14회째를 맞았다.

올해 김장김치는 모두 3650포기로 일년 365일 내내 36.5 도의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하는 SK 구성원들의 마음과 정성을 담았다. 730상자 분량의 김장김치는 성남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지역의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SK관계자는 “맛있는 김장 김치가 지역 어르신과 후원 가정에 온기를 전해줄 수 있기를 기원한다”며 “모든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김장 나눔 행사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이덕은 센터장은 “14년 째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SK의 정성과 진정성에 감사 드린다”며 “그 정성이 지역의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는 김치 전달과 함께 매년 겨울에 행복 나눔 바자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일동제약, 간질환 보조치료제 ‘가네골드’ 출시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약국에서 구입해 복용할 수 있는 간질환 보조치료제 ‘가네골드 액’을 출시했다.

가네골드 액에는 엘-아르기닌, 베타인, 베타인염산염 등 간 건강을 위한 성분들이 함유돼 있다.

엘-아르기닌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간의 기능 및 혈액 중 암모니아의 배설 등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베타인은 아미노산의 하나로, 우리 몸의 해독 작용과 관련이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간은 영양 대사 및 해독 작용을 하는 우리 몸의 중요한 장기”라며 “가네골드 액은 간 건강을 위하여 간편하게 약국에서 구입해 복용할 수 있는 간질환 보조치료제”라고 설명했다.

가네골드 액은 하루 10~30mL까지 복용할 수 있으며, 1바이알(병)을 기준으로 한 컵 정도의 물에 희석해 식간에 나누어 마시면 된다.


◇동아쏘시오 ‘동아멘토링’ 수료식·결연식 실시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한종현)가 21일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대강당에서 신입사원 조기 정착 프로그램 ‘동아멘토링’의 수료식 및 결연식을 실시했다.

수료식 및 결연식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과 동아멘토링 17기 최우수/우수 멘토링 커플 8명, 18기 멘토링 커플 84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17기 참가자들의 활동 영상을 통한 멘토링 역할 및 우수 사례 공유, 17기 최우수 및 우수 커플에 대한 시상 및 소감 발표, 18기 멘토-멘티의 선서식과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동아멘토링은 멘티(신입사원)와 멘토(선배)가 6개월간 짝을 이뤄 바람직한 회사 생활과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고 봉사활동, 문화예술 공연 관람 등 다양한 활동을 자율적으로 실시한다. 또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협동심과 소속감을 증대시키기 위해 동아멘토링 매 기수마다 멘토와 멘티들이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갖는 워크샵을 진행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010년부터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등 그룹 신입 사원들의 사내 인적 네트워크 구성과 안정적인 정착 및 조직문화 적응을 위해 동아멘토링을 실시해 오고 있다.

17기 최우수 멘토링 커플에 선정된 동아에스티 김여울 주임은 “회사에 입사하여 적응하기도 바쁜 회사생활에 멘토링 활동은 단비와 같은 시간이었다“며 “배려와 존중으로 저를 이끌어 주시는 멘토에게 많은 것을 배웠으며 멘토와 같은 선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신입사원들이 회사에 잘 적응하고 선배들에게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도록 멘토링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입사원들의 빠른 적응과 구성원과의 유대감 및 소속감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