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15:07 (금)
총회 연기한 약사회, 비정상 회무 불가피
상태바
총회 연기한 약사회, 비정상 회무 불가피
  • 의약뉴스 정흥준 기자
  • 승인 2018.04.23 0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행부-의장단 개최 장소 줄다리기...무의미한 힘싸움 지속

대한약사회 정기대의원총회가 파행과 유보를 거듭하며 오는 5월로 연기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대의원 의결을 받지 않은 약사회의 ‘비정상 회무’에 대한 비판은 계속될 전망이다.

아울러 서울·대전 등 개최장소를 둔 대약 집행부와 의장단의 줄다리기는 무의미한 싸움이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올해 회무 3분의 1이 지나는 시점이지만 약사회는 총회 개최를 위한 의견조율조차 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현재 극에 달한 집행부와 의장단의 갈등도 해결의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집행부가 의장단을 전면 배제하고 총회소집을 강행하면서 감정의 골이 더욱 깊어진 상황이다.

시도지부 약사회 등에서 격렬한 반발이 이어지자 조찬휘 회장은 대전총회를 유보했지만, 의장단을 포함한 협의에 직접적인 의지를 표명하진 않고 있다. 

의견 조율을 위해서는 현재 이견을 보이고 있는 의장직에 대한 판단이 관건이다. 아직까지 집행부는 ‘의장 유고’를 의장단은 ‘대의원 또는 사법부의 판단’에 맡겨야 한다는 주장이다.

양측 중 어느 한쪽이라도 입장을 번복하거나 조율에 의지를 보여야 정상적인 절차의 총회가 개최될 수 있다. 이를 좁히지 못 할 경우 5월 총회 개최 장소 및 일시에 대한 타협은 또다시 난관에 부딪힐 것으로 보인다. 

최근 조 회장은 대의원들에 보낸 문자에서 ‘서로 한발 물러나 회원을 섬기는 자세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갖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때문에 서울에서 개최하고 의장직에 대한 판단을 대의원들에게 맡긴다면, 일시에 대해서는 양보하겠다던 의장단의 제안을 받아들일 것인지에 대해서도 귀추가 주목된다.

일각에서는 개최 장소로 인한 약사회 내부 갈등과 대립은 더 이상 의미가 없다고 비판하고 있다.

약사회 내홍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개최 장소보다는 회무 정상화가 선행돼야 하다는 의견이다.

한편 24일 대전 총회 유보 후 대의원들에 의해 제기됐던 가처분 신청은 취하됐고, 경기도약사회는 회무 정상화를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자고 주장하고 있다.

대한약사회 회장, 의장단, 시도지부장협의회를 포함하는 협의체를 구성해야 한다는 것. 이를 통해 총회 개최를 위한 통일된 합의안을 도출하자고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