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4:02 (토)
대한약사회, 총회 앞두고 내부 균열 심화
상태바
대한약사회, 총회 앞두고 내부 균열 심화
  • 의약뉴스 정흥준 기자
  • 승인 2018.02.23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행부·윤리위·의장단 등 대립...협의·조율 부재
 

대한약사회가 내달 20일 총회를 앞두고 개최지 결정부터 총회의장 자격 논란까지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연이은 갈등 국면은 약사회 외부 현안이 아닌, 내부 문제에 의해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현재 대약 집행부, 의장단, 윤리위 등은 서로 첨예한 대립각을 세우고 있다.  

집행부와 의장단은 총회 개최지를 두고 의견 충돌이 일어났다. 지난 9일 일부 지부장들의 의견을 반영해 집행부는 대전에서의 총회 개최를 추진했다.

이에 의장단은 수차례 공문을 발송하며 서울 개최 입장을 밝혔고, 약사회는 불가 입장을 전하며 끝내 의견은 좁혀지지 않았다. 집행부가 대전 개최 장소를 가계약한 상황임을 감안해보면, 이번 문제는 협의와 조율이 부재한 현 약사회의 내부적 문제를 전면에 드러냈다고도 볼 수 있다.  

균열 조짐을 보이자 복수의 지부장들은 공감대 부족으로 갈등을 야기시키게 되는 것이라면, 개최지 변화는 시기상조라는 입장을 전했다. 이런 가운데 윤리위는 지난 징계건과 관련해 총회의장에 대한 자격문제를 걸고 넘어졌다.

대약 윤리위는 지난 12일 접수된 회원 질의에 대한 답변을 회신하기 전 보도자료를 통해 먼저 발표했다.

징계를 받은 총회의장은 대의원직 및 총회의장직에서 자진사퇴해야 한다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총회 한달 전 회의를 주재하는 의장의 자격을 문제삼은 것.

윤리위는 지난 2012년 서울시약사회장 후보매수건에 대한 판단으로 문재빈 의장을 포함 3명에게 징계 조치를 내렸지만, 다시 한번 ‘도덕적 양심에 의한 자진사퇴’ 권고라는 추가적 책임을 묻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이같은 윤리위의 해석은 경우에 따라서는 향후 김종환 서울시약사회장으로 확대될 가능성을 시사하기도 한다.

이외에도 윤리위는 ‘문서 접수 및 회의 절차가 규정에 맞지 않게 운영’됐다는 감사단의 지적사항에 대해서도 반박했다.

이와 관련 어제(22일) 신성숙 윤리위원장은 “그동안 제대로 절차를 밟았고, 접수 며칠 늦게 했다고 걸고넘어지면 청문회 했을 때 번복하며 말을 바꿨던 내용이 담긴 녹음파일을 공개하겠다”고 엄포를 놓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