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근화제약, OTC브랜드 '알보' 런칭
상태바
근화제약, OTC브랜드 '알보' 런칭
  • 의약뉴스 최원석 기자
  • 승인 2014.09.26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런칭쇼에서 근화제약 이주형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근화제약(대표 이주형)은 9월 25일 일반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의 통합 브랜드로 이끌어 갈 브랜드 ‘ALVO(알보)’런칭쇼를 개최했다.

근화제약은 2012년 12월 알보젠에인수합병된이후 사업다각화를 위한 여러 노력을 해 왔으며, 일반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기능성화장품 등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 왔다.

올 2월 국내 유수의 제약유통기업과 의약품 공동 판매 및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으며, 이의 성과로 국내 OEM 생산의 첫 제품인 감기약 시리즈 알보콜 3종과 소아기침감기시럽 시장에서 오랜시간 동안감기약, 해열진통제로 사랑 받았던 토프렉실과 로날정을 리브랜딩해 새롭게 발매할 예정이다.

근화제약은 내년 상반기까지 일반의약품 20여종, 건강기능식품 5종을 포함해 약 25여 종류의 제품을 출시 할 예정이며 이후 글로벌에서 소싱한 여러 우수한 제품들을 국내 출시해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ALVO’(알보)런칭을 진두지휘해온 사업개발본부 근화제약의김성진부장은 “일반의약품인 ‘알보’런칭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사들의 숨은 노력과 헌신이 있어 가능했다. 반드시 성공해 업계의 좋은 롤모델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근화제약을 인수한 다국적 제약기업 알보젠은 한국의 근화제약 외에 올해 8월 드림파마를 인수함으로써 시장에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으며 현재 34개국에 진출해 있는 다국적 제약사로서, 미국 코네티컷주노리치 지역의 생산시설을 기반으로 활동 중이며 제네릭의약품, 일반의약품, 바이오시밀러 사업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