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보령, 북경동인우황청심환 ‘효심’ 동시 공모전 수상자 발표
상태바
보령, 북경동인우황청심환 ‘효심’ 동시 공모전 수상자 발표
  • 의약뉴스
  • 승인 2004.07.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 강동초교 권한별 어린이 북경동인우황청심환상(금상) 수상
보령제약(대표 김상린)은 6일 '제1회 북경동인우황청심환 효심(孝心) 동시(童詩) 공모전'의 수상자를 발표했다.

북경동인우황청심환 발매를 기념해 지난 5월1일부터 6월20일까지 진행한 이번 공모전에는 총 117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중 심사를 거쳐 북경동인우황청심환상(금상) 1명, 보령효상(은상) 2명, 보령사랑상(동상) 5명 등 총 9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금상인 북경동인우황청심환상에는 울산 강동초등학교 5학년 권한별 어린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리 아빠’라는 제목의 이 작품은 약사인 아빠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금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부상으로 노트북컴퓨터가 수여됐다.

은상인 보령효상에는 김민주(대구 감삼초등학교), 허용비 (서울 효제초등학교) 어린이 등 2명이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동상인 보령사랑상 수상자는 류다인(대구 두산초등학교), 박세연(부천 상동초등학교), 허원익(청주 가경초등학교), 정혜원(고양 강선초등학교), 정혜빈(밀양 밀양초등학교) 어린이 등 5명이 선정됐다.

은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디지털카메라, 동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고급 MP3 플레이어가 수여됐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누크로션세트가 기념품으로 지급됐다.

선정된 수상자는 보령제약 홈페이지(www.boryung.co.kr)를 통해 공식 발표했으며, 수상 어린이들의 편의를 위해 별도의 시상식은 진행하지 않는다. 상패와 부상 등은 우편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북경동인우황청심환 발매를 기념해 올해 처음 시행된 이번 공모전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효 캠페인을 전개함으로써 초등학생들에게 효 의식과 문화를 고취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북경동인우황청심환은 1107년 발간된 중국 전통의 한방서적인 ‘태평혜민화제국방(太平惠民和劑局方)’ 처방을 근거로 가감한 청조 황실의 처방 제품으로 지난 3월말부터 보령제약이 발매하고 있다.

보령제약은 "북경동인우황청심환은 주성분인 우황의 함량을 늘리고 국내 제품과는 조금 다른 성분 비율 배합으로 고혈압ㆍ중풍 예방 차원이나 장기 복용하기에도 훨씬 적합한 제품이다. 만성적인 두통이나 어지러움증, 기혈부족 등을 느끼는 현대인들에게 효과적이다"라고 전했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