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서울의약연구소, 신혜승 박사 초빙
상태바
서울의약연구소, 신혜승 박사 초빙
  • 의약뉴스 최원석 기자
  • 승인 2013.07.1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일의 상장 의약 분석 전문기관인 서울의약연구소가 경력 연구진을 크게 보강하며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의약 분석기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서울의약연구소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등에서 두루 경력을 쌓은 신혜승 박사를 비롯하여 인재 6명을 최근 추가로 영입했다.

서울의약연구소 연구소장을 맡게 된 신혜승 박사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경희대 치과병원, 한국임상시험센터 등에서 분석 책임 연구원으로 근무했으며 바이오메디앙 연구소장을 역임하면서 생동시험 및 의약분석 분야 경험을 두루 갖춘 최고 전문가이다. 분석 관련 논문을 국내외 저널에 다수 기고하는 등 대내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업계에서 전문 능력은 물론 뛰어난 리더십을 인정받고 있는 인물로 알려져 있다.

서울의약연구소 관계자는 “새로 보강된 연구자들은 풍부한 분석 경험으로 국내외 제약바이오 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로서 서울의약연구소의 고객사 서비스를 강화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의약연구소는 우수 전문인력 채용과 내부관리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통해 분석업무의 글로벌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분석인원의 보강과 함께 기존의 GLP 및 GCP 관련 SOP도 국제수준으로 업그레이드를 마친 것으로 확인된다.

정부가 복제약 중심에서 미래창조산업 중 하나로 분자표적 신약 연구개발 중심으로 제약바이오산업을 개편하는 것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다양하고 차원 높은 의약 분석 및 단백질 분석서비스 능력을 강화하고 있는 것이다.

서을의약연구소에 따르면 당초 목표한 시간보다 다소 늦었지만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의약분석 전문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한 모든 준비는 완료됐다고 밝히며, 현재 국내 제약사들및 다국적 CRO들과의 전략적 제휴 및 해외 시장 개척도 함께 적극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서울의약연구소는 새롭게 보강된 전문인력을 기반으로 생동시험 이외 단백질분석, 약동력학(PK)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수주 중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