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6:51 (토)
약물 방출 스텐트 '말초 동맥 질환' FDA 승인
상태바
약물 방출 스텐트 '말초 동맥 질환' FDA 승인
  •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
  • 승인 2012.11.19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벅지 특정 동맥의...질환 치료에

‘질버 PTX 약물 방출 말초 스텐트(Zilver PTX Drug-Eluting Peripheral Stent)’가 허벅지 특정 동맥의 말초 동맥 질환을 치료하는데 대해 미FDA 승인을 최근 받았다.

동맥 스텐트는 좁아지거나, 막힌 동맥을 여는데 사용되는 속이 빈 그물망 튜브이다. 이 스텐트는 다시 동맥이 좁아지는 것을 막는데 도움을 주는 약물이 덮어져 있다.

말초 동맥 질환은 플라크라는 지방으로 된 물질이 동맥 벽에 쌓일 때 발생하며, 산소가 공급된 피가 신체로 흐르는 것에 영향을 미친다. 증상들로는 다리 통증, 피부 궤양 혹은 괴저가 있을 수 있다.

이 스텐트의 안전성과 유효성은 479명이 포함된 임상 연구에서 평가됐다. 1년 후, 이 새로운 스텐트로 치료된 좁아진 동맥의 83%가 여전히 열려 있었으며, 대조군은 33%가 그러했다.

연구 중 관찰된 가장 흔한 부작용은 적절한 혈류를 회복시키기 위한 추가 치료를 요하는 영향을 받은 동맥의 다시 좁아짐이었다.

FDA는 임산부, 모유 수유 중인 여성 혹은 향후 5년 내에 임신할 계획이 있는 여성들은 이 스텐트를 사용해서는 안 된다고 전했다.

또, 제조사 ‘Cook Inc.’는 이 스텐트를 삽입했던 사람들 약 900명이 포함된 승인 후 5년 연구를 실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