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9 08:55 (월)
중외, 국내최초 음성인식 혈압계 ‘VOX 시리즈’ 출시
상태바
중외, 국내최초 음성인식 혈압계 ‘VOX 시리즈’ 출시
  • 의약뉴스
  • 승인 2004.02.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기술로 개발 64개 메모리 기능
중외제약(대표 이경하)은 최근 국내 최초로 사용자의 상태를 음성으로 안내해 주는 혈압계를 본격 출시했다.

인공지능 혈압계 VOX 시리즈는 음성인식 방식으로 사용자의 정확한 혈압측정을 유도하고, 측정 후에는 최고혈압과 최저혈압, 맥박수를 음성으로 알려주는 차별화된 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배기조절기에 펄스폭 변조방식(PWM : Pulse Widths Modulation)을 채택하여 보다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며, 측정수치를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e-Chart 등으로 직접 송신할 수 있어 가정은 물론 병원에서도 지속적인 혈압관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VOX 시리즈는 손목형 2제품(VOX-Ⅰ,Ⅱ), 팔뚝형 3제품(VOX-Ⅲ,Ⅳ,Ⅴ) 등 총 5가지 모델로 휴대하기 편리한 작은 사이즈로 디자인 되어 있으며, 64개의 메모리 기능이 있어 측정일시를 누구나 쉽게 저장할 수 있다.

또한 VOX-Ⅰ 과 VOX-Ⅲ 모델은 혈압계에 저장된 측정치 데이터를 USB 케이블을 통해 PC에 저장할 수 있으며, 환자의 혈압수치를 주치의나 병원에 보내 건강정보를 상담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이 있다.

일반적으로 고혈압은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증상을 자각할 수 있을 때에는 이미 고혈압으로 인한 합병증이 발생한 경우도 많으므로 평소에 정기적으로 혈압을 측정하는 것이 고혈압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따라 중외제약은 Self-medication과 Healthcare 라는 측면에서 VOX 시리즈의 차별화된 우수성을 부각시키고 지속적인 혈압관리의 필요성을 인식시키는 한편, 의료기관 및 고혈압 학회와의 연계를 추진하는 등 향후 다각적인 마케팅활동을 전개해 나간다는 게획이다.

제조원은 자원메디칼(대표 박원희, www.jawon.co.kr)이고, 권장소비자가격 : 149,000원 ~ 189,000원이다.


의약뉴스 이창민 기자(mpman@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