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5 06:01 (수)
건보공단, 베트남 고위당국자 초청 연수 실시
상태바
건보공단, 베트남 고위당국자 초청 연수 실시
  • 의약뉴스 류아연 기자
  • 승인 2012.05.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보건의료 정책결정자 역량강화 목적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은 7일부터 1주일간 베트남 보건부 차관과 국회의원을 비롯한 국무총리실, 재정부, 국방부 소속 고위당국자 10명을 한국으로 초청해 고위자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베트남 지원사업의 일환인 고위당국자 초청연수는 보건의료 정책 중심의 강의와 토론, 한국의 의료전달 시스템 및 IT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관방문 등으로 구성되었고, 한국의 건강보험제도 운영경험을 공유하는데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6박 7일간의 연수과정에는 보건복지부 손건익 차관과 학계 전문가, 김종대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 이기효 건강보험정책연구원장 등이 강의진으로 참여하여 베트남 고위자들과 심도있는 정책 교류의 장을 마련하게 된다.

특히, 보건의료정책 방향에 대하여 보건복지부 손건익 차관의 강의가 예정되어 있어 벌써부터 베트남 정부는 본 연수과정에 거는 기대가 매우 크다는 후문이다.

건보공단은 이번 초청연수를 통해 베트남 고위당국자들과 베트남 전국민의료보험 달성에 필요한 여러 가지 정책적 요소들을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본 과정이 향후 베트남 의료보험정책 수립에 일조할 뿐만 아니라 공단과 참여기관 간 관계도 더욱 돈독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건보공단은 오는 6월 하순경에는 2주간의 일정으로 베트남 제도운영 실무자 20명을 초청하여 연수를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