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9 08:55 (월)
'의학교육합동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의학교육합동학술대회' 개최
  • 의약뉴스
  • 승인 2003.11.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학교육에서의 프로페셔널리즘'이라는 주제로
의과대학장협의회, 의학교육학회, 대한의학회 공동으로 21일 오전 9시 대전 유성호텔 스타볼룸에서 '의학교육에서의 프로페셔널리즘'이라는 주제로 제 14차 의학교육합동학술대회(추진위원장 : 맹광호 의학교육학회 부회장)를 개최한다.

학술대회 추진위원회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의학교육에 관한 전반적인 문제뿐만이 아니라 의사가 어떻게 해서 국민들의 광범위한 존경과 신뢰를 받게 되었는지에 대한 역사적 고찰을 통해, 의사에게 프로페셔널리즘 교육이 왜 필요한지 여부 및 기본의학교육과정(UME), 전공의수련교육과정(GME), 연수교육(CME)과정에서 프로페셔널리즘 교육이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지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 동안 개최된 학술대회는 의료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제반 사항에 대한 대안을 제시해주는 역할을 해 왔으나,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여러 특강을 통해 미래 사회에서 전문직에 요청되는 과제 등 의학교육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강의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학술대회는 현재 의료계 내에 부각된 의사의 질향상 노력에 크게 기여함은 물론, 의사사회 스스로의 질향상 추구 노력을 통해 국민과 정부로부터 신뢰를 얻어 대국민 설득, 사회 여론 형성 등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