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16:37 (금)
KPCA, 오프라인 세무강의 서비스
상태바
KPCA, 오프라인 세무강의 서비스
  • 의약뉴스
  • 승인 2003.05.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평로약국 김응일 약사와 함께 진행
약사전용 유료커뮤니티인 KPCA는 5월 종합소득세 신고를 위한 세무강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세미나는 약국세무도우미인 태평로약국 김응일 약사가 KPCA와 같이 진행하며 제공된다. 기간은 5월 종합소득세 신고마감전까지이며 서울과 지방을 모두 포함, 희망하는 각 약사회에서는 KPCA로 강의신청을 하면된다.

신청이 폭주할수도 있으므로 각 약사회에서는 미리 세무강의 스케쥴을 잡을수있도록 여유있게 신청하면 된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장부기장신고자와 무기장추계신고자로 구분하여 올해 소득세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소득세간편계산프로그램도 무료로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KPCA홈페이지인 '약사통신'(주소창에서 한글로 입력)에 접속을 하여 바로가기에서 go semu를 치고 들어올 수 있으며 오픈 컨텐츠인 약뉴스채널에서 세무를 눌러 비회원인 약사도 무료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납부해야할 '2003년도 종합소득세' 금액을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세무신고 때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홈페이지의 '2002년 귀속소득세신고요령'도 5월 한달 동안은 비회원에게도 오픈한다.

소득세신고요령은 세무사에 의뢰하여 신고하는 약국용과 자력으로 소득세를 신고하는 약국용으로 구분하여 제공된다.

자료를 제공해 준 세무도우미 김응일 약사는 "세무사에게 세무대행을 의뢰한 약사라도 약국경영의 기본인 세무를 더 이상 등한시하지말고 기본적인 세무흐름만이라도 이해하여 합법적인 절세를 통해 효율적인 약국경영을 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