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1-01-24 22:07 (일)
한국펭귄회, 28일 건강 강좌 개최
상태바
한국펭귄회, 28일 건강 강좌 개최
  • 의약뉴스 최봉영 기자
  • 승인 2008.05.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절염 환우회인 ‘한국펭귄회’ (회장 이은옥)는 오는 28일 용산구민회관 소극장에서 건강 강좌 및 총회를 개최한다.

한국와이어스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대한근관절건강학회 이인옥교육센터장과 함께 관절염 환자들의 관절 강화에 효과 있는 것으로 보고된 관절염 타이치 운동[1]을 배워보는 시간이 마련되며, 건국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과 내과학교실 이상헌 교수가 <류마티스 관절염의 최신 약물 치료 비교>를 주제로 건강 강좌를 강연할 예정이다.

한국펭귄회는 관절염 환자들의 권익 보호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매달 소식지 발행, 정기 건강 강좌를 개최하고! 있으며 전화 및 방문 상담, 온라인 상담 시스템을 구축하여 환자들 간 정보 공유와 소통의 창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은옥 한국펭귄회 회장은 “류마티스 관절염은 꾸준히 치료받고 관리해야 하는 만성 질환인 만큼 치료에 대한 환우간 정보 공유가 매우 중요하다”며 “환우회 활동을 통해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질환 극복의 의지를 북돋울 수 있다”고 말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중증도가 심한 질환인데도 불구하고 다른 중증 질환에 비해 사회적 지원이 미흡한 편”이라며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생물학적 제제 같은 일부 치료제의 보험 문제를 비롯한 제도적 개선이 조속히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관절을 둘러싸고 있는 얇은 막(활액막)에 염증이 생겨 연골과 뼈를 파괴하는 질환으로 전세계적으로는 약 2억 명이 류마티스 관절염을 앓고 있으며, 국내 환자 수는 백 명중 한 명 꼴인 40만∼50만 명 정도로 추정되고 있다.

행사 관련 문의 및 참여 신청은 한국 펭귄회 홈페이지 (http://www.kpenguin.org)를 참조하거나 2071-679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