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7 20:09 (금)
공단 건강보험고객센터, 공공기관 중 최고
상태바
공단 건강보험고객센터, 공공기관 중 최고
  • 의약뉴스 김선아 기자
  • 승인 2007.09.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MAC 주관 ‘Korea Best Service Quality’ 명칭 인증 획득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이재용)은 2006년 4월부터 운영 중인 건강보험고객센터가 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 공공기관 콜센터 부문에서 최초로 서비스품질등급 ‘Korea Best Service Quality’명칭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욕구에 부응하고 서비스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2006년 4월 11일부터 건강보험고객센터를 열어 공공기관으로서는 최대 규모(600석)의 시설과 인력을 갖추고 서울·경기·인천·강원일부지역을 대상으로 전화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KMAC 주관 공공기관 콜센터 부문 최초로 서비스품질등급 ‘Korea Best Service Quality’명칭 인증 획득으로 건강보험고객센터는 고객만족경영의 탁월한 성과를 나타낸 대한민국 CS우수 콜센터로 자리매김했으며, 전화를 받지 않는 ‘불친절 공단’이라는 오명을 벗고 공단의 이미지 향상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단 관계자는 “‘천번을 물어봐도 OK’라는 구호 아래 고객에게 더욱더 친절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토록 노력할 것”이라며 “고객의 답답함을 시원하게 해결하여 고객을 만족시키고 국민건강을 지키는 데 앞장서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공단은 전국 어디서든 상담을 원하는 즉시통화가 가능토록 전국적으로 상담서비스를 확대한다는 목표로 지방 센터 별 콜센터 구축사업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