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5 11:42 (수)
동국제약, 병ㆍ의원용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인에이블’ 출시 外
상태바
동국제약, 병ㆍ의원용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인에이블’ 출시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3.07.25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 병ㆍ의원용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인에이블’ 출시

▲ 동국제약이 병ㆍ의원용 화장품 ‘인에이블’(3.3ml)을 출시하고 프리미엄 스킨부스터 시장에 진출했다.
▲ 동국제약이 병ㆍ의원용 화장품 ‘인에이블’(3.3ml)을 출시하고 프리미엄 스킨부스터 시장에 진출했다.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허가 받은 병ㆍ의원 유통용 화장품인 ‘인에이블’(3.3ml)을 출시하고 프리미엄 스킨부스터 시장에 진출했다.

인에이블은 동국제약의 첫 번째 스킨부스터 제품이다.

스킨부스터는 피부(Skin)와 부스터(Booster)의 합성어로 피부를 좋게 하는 모든 물질을 의미하며, 피부에 직접적으로 유효물질을 공급해 건강한 피부 환경을 만든다. 

동국제약은 스킨부스터 시장의 가파른 성장 추세에 발맞춰, 54년 간 축적된 기술력과 피부 과학 노하우,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로 쌓아온 소비자 인지도 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사측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된 스킨부스터 제품의 핵심성분은 섬유아세포의 배양액으로, 이는 국제화장품원료집에 등재됐으며,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아데노신, 나이아신아마이드, 뉴로펩타이드, 갈로일 펜타펩타이드-33, 캘러스 배양 추출물, 히알루론산 등 엄선된 핵심성분들을 더해 빈틈없는 피부솔루션을 제공, 전반적인 피부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특히 인에이블의 핵심성분은 체액과 유사한 삼투압과 pH로 이루어져 있어, 피부 섬유아세포 유래 엑소좀과 시너지를 발휘해 각자의 피부에 최적화된 맞춤 케어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인에이블은 1개의 바이알에 모든 성분을 균형 있게 담아 분말 1제와 액상 2제를 섞는 과정을 생략한 것이 큰 특징이다.

동국제약 메디컬 에스테틱 담당자는 “인에이블은 54년 동국제약의 피부과학 노하우와 기술력을 집약한 프리미엄 스킨부스터 제품으로, 섬유아세포의 배양액과 엄선한 유효 성분이 새로운 차원의 피부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인에이블을 필두로 제약과 더마코스메틱을 넘어서 메디컬 에스테틱 분야의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국제약은 2015년 TECA(센텔라아시아티카정량추출물)를 핵심성분으로 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를 출시해 뛰어난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다. 

대표 제품인 ‘마데카 크림’은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출시된 후, 현재까지 4600만개(2023년 6월 기준)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오는 9월 19일 채용박람회 개최
국내 제약바이오산업계의 대규모 인재 채용 무대가 한층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올해도 열린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한국보건복지인재원(원장 배금주)과 함께 오는 9월 19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2023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를 공동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2018년부터 시작된 한국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는 청년 고용에 활력을 불어넣는 고용창출의 장이자 제약바이오산업의 경쟁력과 사회적 가치를 국민들에게 각인시키는 대국민 홍보 무대로서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한때 중단됐다가 지난해 10월 행사를 재개하면서 연말까지 온라인 채용관을 추가 운영하는 등 온ㆍ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태를 처음으로 도입, 참가자 및 기업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당시 현장에 58개 제약바이오기업들이 채용상담 부스를 설치하는 등 총 93개사가 참가했다. 온라인 전용 채용관의 경우 현장 행사전인 9월부터 12월까지 약 4개월간 운영하며 누적 조회 124만여건, 입사지원은 7000여건에 달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협회는 올해도 행사를 온ㆍ오프라인으로 병행하고 기업 관련 정보 취득과 취업에 연계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할 방침이다. 

기업별 부스에서 진행하는 면접 및 채용 상담은 물론, 채용설명회와 교육 정보 등을 제공한다. 지난해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제약바이오 멘토링도 올해는 각 직무별 기업 담당자들이 직접 현장에서 예비 취업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협회와 진흥원, 인재원 등은 최근 엄정한 경쟁PT 심사를 거쳐 채용박람회 운영 전문업체를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 실무적인 협의를 진행하고 전담 TF를 구성하는 등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현장 채용부스 설치나 채용설명회 개최, 온라인 채용관 이용 등을 비용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인 대신, 현장 참가의 경우 공간이 제한되어 있어 선착순으로 신청 마감할 예정이다. 기업들의 참가 신청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내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예비 취업자등 일반 참가자들의 경우 추후 채용박람회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 절차를 밟도록 할 예정이다. 

 

◇유영제약, 임직원에 삼계탕 밀키트 선물

▲ 유영제약은 중복을 맞아 임직원 및 현장 근로자들에게 삼계탕 밀키트 세트를 선물했다.
▲ 유영제약은 중복을 맞아 임직원 및 현장 근로자들에게 삼계탕 밀키트 세트를 선물했다.

유영제약(대표이사 유주평)은 지난 21일 중복을 맞아 임직원 및 현장 근로자들에게 삼계탕 밀키트 세트를 선물했다고 25일 밝혔다.

유영제약은 전사 임직원과 현장 근로자를 포함한 약 390여 명에게 몸보신용 삼계탕 4인분 세트를 지급했다.

중복 삼계탕 이벤트는 매년 진행하고 있는 유영제약의 복지 이벤트로, 이를 통해 더운 여름에도 열심히 근로하는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유영제약 복리후생 관계자는 "직원들이 주말 동안 가족들과 함께 식사 자리를 가지며 건강하게 여름을 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임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더 나은 복지 문화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밖에도 유영제약은 생일 선물, 결혼기념일 선물, 수능 응시 자녀 선물, 자녀 초등학교 입학 선물, 수습 해제 선물, 근로자의 날 선물, 5년 근속 선물 등 다양한 복지 선물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