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15 11:42 (수)
동아제약, 질 건강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락토바이브 지노솔루션’ 출시 外
상태바
동아제약, 질 건강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락토바이브 지노솔루션’ 출시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3.07.24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제약, 질 건강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락토바이브 지노솔루션’ 출시

▲ 동아제약이 질 건강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락토바이브 지노솔루션’을 출시한다
▲ 동아제약이 질 건강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락토바이브 지노솔루션’을 출시한다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이 질 건강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인 ‘락토바이브 지노솔루션’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락토바이브 지노솔루션은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질 건강 유산균인 리스펙타 균주와 동아제약의 EPS 특허 유산균(EPS DA-LAIM)으로 설계한 질 건강&장 건강의 복합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다.

질에서 작용하는 기능성 유산균인 ‘리스펙타 균주’는 질 내 미생물 생태계를 바로잡아 본질적으로 질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리스펙타 균주 인체 시험 결과, 질 건강 관련 5가지 지표(▲질 소양감 감소 ▲질 분비물 감소 ▲질염 재발률 감소 ▲질내 유산균 정착 및 증식 ▲질염 지표개선)의 유의적 개선을 확인했다.

락토바이브 지노솔루션은 질건강 뿐 아니라 면역력 강화와 항산화 증진을 위해 아연과 셀렌도 함유했으며, 락토바이브 전 제품의 설계원칙인 AIM FORMULA: Activation(장내 유익균 활성화), Improvement(근본적인 장건강 개선), Maintenance(유산균 안전성 유지)를 포함해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락토바이브 지노솔루션은 동아제약 디몰(:Dmall)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7월 30일까지 네이버 썸머위크에서 최대 32% 할인을 포함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락토바이브 지노솔루션은 리스펙타 균주와 EPS 특허 유산균 함유로 여성의 질건강과 장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복합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라며 “1일 1회 섭취로 건강한 변화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종근당건강몰, 여름맞이 프로모션

▲ 종근당건강몰이 여름맞이 ‘시원하게 혜택챙겼썸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종근당건강몰이 여름맞이 ‘시원하게 혜택챙겼썸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의 자사몰 종근당건강몰이 여름맞이 ‘시원하게 혜택챙겼썸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덥고 습한 날씨로 인해 다른 계절보다 높은 면역력이 요구되는 여름이 다가오면서 종근당건강몰에서는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올해 여름은 폭염과 폭우 등 이상기후의 반복이 예고돼 고객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종근당건강 제품을 통해 효과적인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오는 8월 7일 오전 10시까지 종근당건강몰에서 진행되는 ‘시원하게 혜택챙겼썸머’ 프로모션에서는 종근당건강 스테디셀러 락토핏골드와 신제품 산양유 단백질을 특별한 혜택으로 제공한다.

모든 고객들에게 ▲락토핏 골드 7통 ▲산양유 단백질 14포 2박스를 대상으로 1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 동안 구매할 경우 제품별 사은품도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락토핏 골드 7통 구매시 동일 제품 30포를 증정하며 산양유 단백질 14포 2박스 구매시 그리너리 보틀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신규 회원 가입시 1만원 쿠폰을, 락토핏 골드 구매시 화장품 키트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하며 고객 혜택을 확대했다.

종근당건강몰 관계자는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지는 여름을 맞아 고객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 "앞으로도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종근당건강몰은 론칭 이후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매주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시원하게 혜택챙겼썸머’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내용은 종근당건강 자사몰 종근당건강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HK이노엔, 페루에서 케이캡 품목허가 획득

▲ HK이노엔(HK inno.N)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이 페루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 HK이노엔(HK inno.N)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이 페루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HK이노엔(HK inno.N)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이 페루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지난 5월 중남미 의약품 시장 규모 2위 국가인 멕시코에서 먼저 출시하며 중남미 무대에 본격 데뷔한 케이캡은 이번 페루에서의 허가로 72조원이 넘는 중남미 의약품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HK이노엔은 지난 21일자로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성분명 테고프라잔)이 페루 식약처(DIGEMID)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24일 전했다. 

HK이노엔은 2018년에 중남미 대형 제약사인 ‘라보라토리어스 카르놋(Laboratorios Carnot)’과 페루를 포함한 중남미 17개국을 대상으로 케이캡정 완제품 수출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케이캡의 페루 제품명은 ‘키캡(Ki-CAB)’으로, 총 4개의 적응증에 쓰일 예정이다. 해당 적응증은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의 치료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의 치료 △위궤양의 치료 △소화성 궤양·만성 위축성 위염 환자에서의 헬리코박터파일로리 제균을 위한 항생제 병용요법이다. 

케이캡은 미국ㆍ중국ㆍ인도ㆍ중남미 등 해외 총 35개 국가에 기술수출이나 완제품 수출 형태로 진출해있다. 

이 중 중남미에는 18개 국가에 진출한 상태로, 최근 중남미 의약품 시장규모 2위인 멕시코에 본격 출시됐다.

 케이캡은 페루 허가에 이어 다른 중남미 국가들에서도 허가 절차를 밟는 중으로, 연간 72조원이 넘는 중남미 의약품 시장 선점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HK이노엔 곽달원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멕시코ㆍ인도네시아 출시, 페루 허가 등 케이캡 소식을 연달아 전하는 만큼 해외 무대에서의 활약을 기대 중”이라며 “해외 각 국에서 케이캡이 시장을 주도하는 P-CAB계열 대표 제품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전략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30호 신약인 케이캡은 P-CAB계열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으로, 복용 후 30분 내에 빠르게 약효가 나타나고, 6개월까지 장기 복용 시에도 유효성 및 안전성을 확보한 점이 특징이다. 

케이캡은 국내에서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누적 741억 원의 원외처방실적을 기록하며 출시 이후 3년 연속 소화성궤양용제 시장 1위를 지키고 있다.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케이캡이 거둔 누적 처방실적은 총 3,503억원이다. 

케이캡은 총 35개 진출국 중 중국ㆍ몽골ㆍ필리핀ㆍ멕시코ㆍ인도네시아 등 5개 국가에서 출시됐다. 싱가포르ㆍ페루에서는 허가 획득 후 출시 준비 중이며 미국에서는 임상 3상 시험을 진행 중이다. 

 

◇일양약품 항산화 코엔자임Q10 이뮨 플러스 비타민 출시

▲ 일양약품이 활성산소로부터 건강을 지키기 위한 신제품 ‘항산화 코엔자임Q10 이뮨 플러스 비타민’을 출시했다.
▲ 일양약품이 활성산소로부터 건강을 지키기 위한 신제품 ‘항산화 코엔자임Q10 이뮨 플러스 비타민’을 출시했다.

일양약품은 활성산소로부터 건강을 지키기 위한 신제품 ‘항산화 코엔자임Q10 이뮨 플러스 비타민’을 출시했다.

사측에 따르면, 이 제품은 코큐엔자임Q10뿐 아니라 비타민, 미네랄이 함유된 10중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각 원료 별 성분과 함량을 갖췄다.

항산화 코엔자임Q10 이뮨 플러스 비타민은 코엔자임큐텐이 1캡슐당 100mg을 함유, 1일 섭취량 기준 최대치를 충족했으며, 식물성 캡슐을 적용했다.

위생적인 개별 PTP 포장으로 휴대 및 보관이 간편하며, 언제 어디서든 하루 1캡슐을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장점이 있다.

특히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다양한 부원료도 꼼꼼하게 설계했으며, 주원료와 부원료 각 원료 원산지를 중국산, 일본산 원료를 배제하고 믿을 수 있는 원산지의 원료만 엄선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