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0:08 (토)
환인제약, GSK 중추신경계 6개 품목 국내 판매 및 유통 계약 外
상태바
환인제약, GSK 중추신경계 6개 품목 국내 판매 및 유통 계약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2.12.02 0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인제약, GSK 중추신경계 6개 품목 국내 판매 및 유통 계약

▲ 환인제약이 GSK와 중추신경계(CNS) 6개 주요 품목에 대한 국내 판매 및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 환인제약이 GSK와 중추신경계(CNS) 6개 주요 품목에 대한 국내 판매 및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환인제약(대표이사 이원범)이 GSK(한국법인 사장 롭 켐프턴)와 중추신경계(CNS) 6개 주요 품목에 대한 국내 판매 및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6개 주요 품목은 파킨슨 치료제 리큅 및 리큅PD (성분명 로피니롤), 편두통 치료제 나라믹 (성분명 나라트립탄), 이미그란 (성분명 수마트립탄), 항우울제 웰부트린XL (성분명 부프로피온), 팍실CR (성분명 파록세틴)과 세로자트 (성분명 파록세틴)이다. 

환인제약은 2019년 8월부터 GSK와 파트너십을 맺고 리큅 및 리큅PD, 라믹탈, 나라믹과 이미그란 등 신경과 의약품 4개 브랜드에 대해 국내 영업 활동을 해왔다. 

이번에 품목 추가와 동시에 유통 계약까지 체결해 협력 범위를 넓힌 것은 그 간 양사 간의 파트너십이 성공적이었기 때문이라는 평가다.

환인제약은 이번 계약을 통해 CNS 부분에서의 시장 점유율을 공고히 하고 전문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단, 6개 품목 중 나라믹, 이미그란의 종병급 영업활동은 양사가 함께 담당할 예정이다. 

환인제약 이원범 사장은 “지난 3년동안 양사 간의 신뢰가 바탕이 되어 파트너십을 강화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력으로 환인제약의 주요 전략 분야인 중추신경계 부분에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환자에게 더 나은 치료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종근당건강, 신한은행 메타버스 시나몬 헬스케어존오픈 기념 프로모션 마련

▲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종근당건강이 종근당건강 신한은행 메타버스 시나몬(shinamon) 헬스케어존 오픈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종근당건강이 종근당건강 신한은행 메타버스 시나몬(shinamon) 헬스케어존 오픈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이 종근당건강 신한은행 메타버스 시나몬(shinamon) 헬스케어존 오픈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앞서 종근당건강은 신한은행의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의 2차 베타 오픈 기간 동안 입점하여 시범 서비스를 선보였다. 

시나몬은 2차 베타 오픈 기간 동안 8만 7000여 명의 누적 사용자 수를 기록했으며 종근당건강 메인존과 미니게임존을 통해 건강 상식과 메타버스 전용 특가 혜택을 제공, MZ세대를 비롯한 전 연령대에 거쳐 큰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종근당건강은 소비자들의 호평에 힘입어 정식 서비스를 오픈하고 오는 2월 10일까지 종근당건강 신한은행 메타버스 시나몬 헬스케어존을 운영한다. 

종근당건강의 인기 제품 락토핏, 프로메가, 아이클리어, 코어틴, 올앳미, 아임비타 총 여섯 가지 라인이 입점되어 있으며 종근당건강의 제품 특징을 살린 미니게임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소비자 편의 확대를 위한 건강상담존도 구축했다. 매주 수요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동안 운영되는 건강상담존에서는 약사와의 일대일 실시간 소통을 통해 건강 상태 및 건강기능식품과 관련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종근당건강에서는 종근당건강 신한은행 메타버스 시나몬 헬스케어존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종근당건강 신한은행 메타버스 시나몬 헬스케어존에 입점한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전용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프로모션 기간 내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락토핏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여기에 미니게임을 통해 프로모션과 중복으로 혜택이 적용 가능한 5천원 쿠폰과 코어틴 3입을 3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추가로 지급한다.

종근당건강 신한은행 메타버스 시나몬 헬스케어존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을 위한 구매 인증 이벤트도 실시한다. 

12월 한 달간 제품 구매 후 구매 내역을 캡처해 SNS에 업로드, 구매 인증을 마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쿠폰을 증정한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종근당건강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디지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종근당건강 신한은행 메타버스 시나몬 헬스케어존을 오픈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와의 협력을 진행하며 고객 위주의 진일보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종근당건강 신한은행 메타버스 시나몬 헬스케어존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신한은행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으로 접속하여 종근당건강존에서 확인할 수 있다.
 

◇GC케어, 모바일 건강 습관 관리 어플리케이션 ‘어떠케어’ 3D 건강체크 서비스 런칭

▲ GC(녹십자홀딩스) 헬스케어 부문 자회사인 GC케어가 모바일 건강 습관 관리 어플리케이션 ‘어떠케어’의 ‘3D 건강체크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 GC(녹십자홀딩스) 헬스케어 부문 자회사인 GC케어가 모바일 건강 습관 관리 어플리케이션 ‘어떠케어’의 ‘3D 건강체크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증상 입력만으로 700여개 질환을 신속히 판별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가 등장했다.

GC(녹십자홀딩스) 헬스케어 부문 자회사인 GC케어(대표 안효조)가 모바일 건강 습관 관리 어플리케이션 ‘어떠케어’의 ‘3D 건강체크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몸에 이상이 있을 때 병원 및 진료과 선택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용 방법은 간편하다. 이용자는 어플리케이션 내 3D그래픽으로 구현된 본인 캐릭터의 머리, 가슴, 다리 등 불편한 부위를 터치해 긴급하거나 주의가 필요한 질환 정보를 신속히 확인할 수 있다. 

아픈 증상을 정확히 표현하기 어려운 아이들의 경우, ‘아이 체크’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영유아기 자주 발생하는 8가지 긴급 상황을 토대로, 질환을 추정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한 ‘어떠케어’는 근처 연중무휴, 주말, 24시간 운영되는 병원 및 약국 정보도 제공한다. 이를 위해 11만개 이상의 의료기관 데이터가 새롭게 추가됐다. 

이용자가 건강 체크 후 주변의 관련 병원, 약국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이라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GC케어 나주엽 모바일사업본부장은 “GC케어 누적 데이터와 자체 개발 알고리즘을 활용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어떠케어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기술이전 사업화 촉진을 위한 산업별 단체 협약 체결

▲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지난 11월 25일(금)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알레그로홀에서 ‘기술이전 사업화 촉진을 위한 산업별 단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지난 11월 25일(금)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알레그로홀에서 ‘기술이전 사업화 촉진을 위한 산업별 단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지난 11월 25일(금)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알레그로홀에서 ‘기술이전 사업화 촉진을 위한 산업별 단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한국기술거래사회,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한국반도체산업협회,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한국금속공업협동조합 등 6개 기관이 참여했다.

협약식은 디지털 전환 및 새 정부 출범에 따른 산업환경 변화에 대응한 업종별 협ㆍ단체, 기업, 연구소 등 다양한 기관 및 소속 기술거래 전문가 간 협업 기반구축을 통해 체계적인 수요/공급기술 발굴 및 민간중심의 기술이전ㆍ사업화를 촉진하고자 마련했다.

 

◇후다닥, 비대면 진료 서비스 ‘후다닥 케어’ 론칭

▲ 의료 정보 플랫폼 기업 후다닥이 재진료 환자 중심의 비대면 진료 서비스 ‘후다닥 케어’를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 의료 정보 플랫폼 기업 후다닥이 재진료 환자 중심의 비대면 진료 서비스 ‘후다닥 케어’를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의료 정보 플랫폼 기업 후다닥(대표 김승수)이 재진료 환자 중심의 비대면 진료 서비스 ‘후다닥 케어’를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후다닥은 자체 플랫폼을 활용해 건강과 의료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의료 소비자와 의료 전문가를 연결해 상호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돕고 있다.

이와 함께 전국 7만여 개 의료기관과 4만여 명의 의료진에 대한 최신 정보를 담은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내 주변 병원·약국 찾기’, ‘건강 Q&A’ 등의 편의 기능을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후문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후다닥 케어’는 기존에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고 있는 환자가 필요나 사정에 따라 비대면 플랫폼을 통해 원격으로 재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회사 측은 최근 사회적으로 논의되고 있는 비대면 진료 서비스 가이드라인과 의료법 일부개정법률 발의안 등을 참고해 의원급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하는 서비스를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도서 벽지의 환자, 국외 거주 환자, 복지 및 교정 시설 내 환자, 감염병 환자의 치료 및 관리 등 필요성이 인정되는 경우 비대면 진료를 활용하여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과 형평성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국내 의료 체계의 또 다른 한 축인 약국 및 약사 역할의 중요성과 오남용 예방 같은 약사법의 취지 등을 고려하여 의약품을 주문·배송하는 방식 대신 약사 등 전문가의 복약 상담이 가능한 직접 수령을 원칙으로 했다고 전했다.

김승수 후다닥 대표는 “의료 소비자와 관련 전문가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서비스의 구상과 운영, 개선에 반영해나갈 계획”이라며 “관계 당국, 전문가 단체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국민 건강 증진 및 의료 서비스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 김훈 CTO 글로벌 R&BD 대표 승진 발령

▲ 김훈 CTO
▲ 김훈 CTO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달 7일부로 김훈 CTO겸 미국 법인장을 SK바이오사이언스 Global R&BD(Research & Business Development) 대표로 승진 발령한다고 1일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안재용 사장 체제 아래 김훈 신임 대표가 글로벌 사업과 연구 개발 및 생산의 총책임을 맡는 전문화된 경영구조를 통해 성장 고도화를 지속하고 전세계 공중 보건 수호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사측에 따르면, 김훈 신임 대표는 2008년 SK케미칼에 입사, 2014년 바이오 실장과 2016년 VAX 개발 본부장 등을 역임하고 2018년 SK바이오사이언스 출범 당시 초대 CTO 자리에 올랐다. 

이후 빌&멜린다게이츠재단(Bill & Melinda Gates Foundation), CEPI 등 국제기구들과의 글로벌 협력과 더불어 대한민국 1호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 등 다양한 백신의 개발과 생산, CDMO(위탁개발생산) 등을 진두지휘했다. 

지난 10월 미국 법인 'SK bioscience USA'의 법인장으로 겸직 발령되기도 한 김 대표는 내년 초 미국 보스턴에 사무소를 개설하고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백신 및 바이오 사업의 글로벌 전략을 수립해 시행할 계획이다. 

특히 김 대표는 30년간 백신 분야에서 경험을 축적한 전문가로서 신규 제품 R&D 초기 단계부터 사업화 가능성을 체계적으로 고려, SK바이오사이언스의 차세대 성장 동력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처럼 전문화된 경영 체제를 바탕으로 성장 전략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코로나19 팬데믹을 계기로 축적한 노하우와 자본을 활용, △코로나 엔데믹 후속 대응 △백신 사업 강화 및 글로벌 시장 확대 △세포ㆍ유전자치료제(CGT) 및 차세대 플랫폼 기술 확보 △넥스트 팬데믹 대비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R&D 및 생산 인프라 질적ㆍ양적 확충 △경영 인프라 지속 강화 등을 전략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또 백신을 넘어 바이오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글로벌 기업의 CDMO와 인수합병(M&A), 조인트밴처(JV) 설립 등을 추진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해 백신∙바이오 분야의 혁신적 글로벌 파트너로서 입지를 굳힌다는 목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