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0:08 (토)
대약 선관위 “회무보고 문자, 사전선거운동으로 보기 어렵다”
상태바
대약 선관위 “회무보고 문자, 사전선거운동으로 보기 어렵다”
  • 의약뉴스 이찬종 기자
  • 승인 2021.11.01 12:13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감사 대응 문자 논란 일축...“심의 원하면 정식으로 의뢰하라”
▲ 대한약사회가 최근 김대업 회장의 최근 국정감사 출석 내용 등을 담은 회무보고 문자를 발송하자 일각에서는 사전 선거운동이라며 문제를 제기했다.
▲ 대한약사회가 최근 김대업 회장의 최근 국정감사 출석 내용 등을 담은 회무보고 문자를 발송하자 일각에서는 사전 선거운동이라며 문제를 제기했다.

김대업 회장의 국회 국정감사 참고인 출석 결과를 보고한 문자를 사전 선거운동으로 보기 어렵다는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양영모)의 판단이 나왔다.

최근 대한약사회는 전 회원을 대상으로 문자메시지를 발송, 김 회장이 국정감사 참고인으로 출석해 약사 현안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결실을 맺었다고 보고했다.

그러나 김종환, 장동석, 최광훈 등 대한약사회장 선거 예비주자 3인은 약사회의 문자 발송 행위를 김 회장의 사전 선거운동으로 봐야 한다며  선관위가 심의에 나서야 한다는 공동성명서를 발표했다.

그러나 선관위는 회장의 통상적인 회무 중 하나로 봐야 한다고 판단했다.

양명모 위원장은 의약뉴스와의 통화에서 “아직 김대업 회장은 별도의 선거 출마 의사를 밝히지 않았고, 대리인도 지정하지 않은 상황”이라며 “현 회장이 회원들에게 국정감사 출석과 같이 특별한 일에 대한 회무 보고를 하는 것은 약사회 차원의 대회원 홍보활동으로 봐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는 조찬휘 전 회장도 했던 일”이라며 “선거를 앞두고 현 집행부 차원의 활동에 대해 민감하게 바라보는 시선이 있어서 이런 논란이 있는 듯 하다”고 말했다.

양 위원장은 선거와 관련해 문제점이 있다고 느낀다면 단순한 의혹 제기가 아닌 정식으로 선관위에 조사 및 심의를 의뢰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약사회가 선거 국면으로 가면서 전국에서 중앙선관위에 하루에도 몇 건씩 문의가 접수되고 있다”며 “대다수가 어떤 설명도 없는 단순 문의인데, 이런 식이라면 선관위는 정상적으로 업무를 보기 어렵다”고 토로했다.

이어 “만약 선거 과정에서 문제점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육하원칙에 따라 정식으로 선관위에 심의를 의뢰해달라”며 “김대업 회장에 대한 문제 제기도 정식으로 심의 요청을 접수한 것이 아닌 상황”이라고 전했다.

선관위는 다음 주부터 정례 회의를 통해 선거와 관련된 사안들을 처리한다는 방침이다.

양명모 위원장은 “선관위는 앞으로 매주 화요일마다 정례 회의를 진행하려 한다”며 “이를 통해 선거 과정에 심의가 필요한 사안 등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례 회의를 통해서 중앙선관위의 유권해석이 필요한 부분은 적극적으로 들여다볼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약사 2021-11-01 15:36:19
누가봐도 선거운동인데?? 김대업 업적이라곤 공적마스크로 약사들 개고생시킨거밖에 더있냐??

kkojo 2021-11-01 13:22:01
저게 선거운동이 아니면 뭔가요?ㄷㄷㄷㄷ

바바 2021-11-01 13:21:15
갑자기? 평소에라도 그렇게 살뜰히 챙겼으면 덜 의심하겠죠. 그리고 마스크때도 열심히 했죠. 결과가 안나와서 말이죠. 제발 결과로 얘기하면 좋겠어요..

썩어빠진 특닥들 2021-11-01 13:19:19
모래알 집단에 개인주의 끝장집단이라는건 알지만 후배들도 먹고 살 수 있게 해줘라

ㅇㅇ 2021-11-01 13:18:12
약사회장되면 양영모부터 조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