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3 15:38 (화)
의협, 28일 '데드라인 통첩' 여전히 국시 재응시 ‘불가’
상태바
의협, 28일 '데드라인 통첩' 여전히 국시 재응시 ‘불가’
  • 의약뉴스 강현구 기자
  • 승인 2020.10.28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부, 중대본 브리핑서 밝혀...의정협의체 구성과 별개ㆍ전제조건 아니다
▲ 손영래 대변인.
▲ 손영래 대변인.

의협이 오늘(28일)까지 의대생 국시문제 해결을 정부에 요구했지만, 정부의 입장은 기존과 같았다. 국민적 동의가 없으면 재응시 불가라는 게 정부의 입장이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28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정례브리핑에서 이 같이 밝혔다.

앞서 대한의사협회 최대집 회장은 의협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의대생 국시 문제에 대한 해결을 요구한 바 있다. 당시 최 회장은 “의대생 국시 문제의 공은 전적으로 정부에 있다”며 “10월 28일까지 정부가 확실한 해결책을 내놓지 않으면 29일부터 특단의 조치를 단행하겠다”고 선언했다.

이에 따라 지난 27일에는 의협과 복지부가 서울 모 음식점에서 ‘의ㆍ정협의체’ 구성을 위한 사전 실무협의를 진행했는데, 이날 의협은 복지부에 의대생 국시 문제 해결을 정부에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의협의 요청에 대한 답변을 28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입장을 밝힌 것.

복지부 손영래 대변인은 “의대생 국시 문제에 대해서는 국민적인 동의가 선행돼야한다는 종전 입장에서 변함이 없다”며 “27일 의협이 실무회의에서 의ㆍ정협의 이전 국시 문제를 해결해 달라는 요청을 했고, 의ㆍ정협의 전제조건으로 국시 문제 해결을 받아들이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설명했다”고 전했다.

손 대변인은 “복지부는 의ㆍ정협의를 계속하자고 제안했고, 조속히 의ㆍ정협의체가 운영될 수 있도록 설득할 예정”이라면서 “종전 입장과 변함이 없고 관련된 대책도 이미 한번 상정한 바 있고 추가적으로 설명 드릴 것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손영래 대변인은 최대집 회장이 언급한 28일 이후 특단의 조치에 대해 “어떤 것인지 알지 못해 가정하고 이야기하는 것은 어렵다”며 “의ㆍ정협의체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최하기 위해 의협과 계속 대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