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06:02 (금)
한미약품, ‘제텐-씨’ 리뉴얼 출시 外
상태바
한미약품, ‘제텐-씨’ 리뉴얼 출시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0.09.1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독, 추석맞이 건강기능식품 특별 기획전 진행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한독의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 관련 제품들을 특별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가족 안부가 걱정되지만 거리두기를 할 수 밖에 없는 최근 상황을 반영해, 온 가족 건강 선물이 될 수 있는 ‘테라큐민’, ‘네이처셋’, ‘컬처렐’ 등 한독의 대표 건강 관련 제품을 다양한 가격대로 준비했다.

추석맞이 특별 기획전은 10월 3일까지 한독의 건강 전문 쇼핑몰 ‘일상건강’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한독몰’ 에서 진행된다.

한독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네이처셋’은 인기 제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명절 건강 선물로 가장 인기 있는 홍삼 제품인 ‘홍삼Q 애니타임(1개월분 30포)’은 4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홍삼Q 애니타임은’ 6년 근 홍삼을 진하게 내린 짜 먹는 홍삼 농축액으로 진세노사이드 8mg을 함유하고 있다. 갱년기 여성 건강에 좋은 석류 농축액 건강기능식품인 ‘여왕의 석류진 프리미엄(28일분 28포)’은 8만 원대다.

‘여왕의 석류진 프리미엄’은 엘라그산 31.92mg을 함유하고 있으며 파우치 음료 형태로 주스처럼 간편히 마실 수 있다.

또 오메가3와 루테인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 플러스 루테인(1개월분 60캡슐)’ 3세트를 6만 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한독에서 정식 수입ㆍ판매하는 세계 판매 1위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컬처렐은 3세트 구매 시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성인용 제품인 컬처렐 ‘다이제스티브헬스’와 ‘헬스앤웰니스’는 1개월분 3세트 구입 시 각각 6만 원대, 9만 원대에 판매한다.

어린이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3세트 구입시 파우더 제품인 ‘키즈패킷’은 7만 원대, 츄어블 형태인 ‘키즈 츄어블’은 9만 원대에 판매한다. ‘컬처렐’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연구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인 LGG(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GG)를 단일 균주로 100% 사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독의 건강 관련 제품들도 함께 추석맞이 기획전에 참여한다. 커큐민의 체내 흡수율을 42배 높인 테라큐민을 함유한 ‘테라큐민 플러스90(1개월분 60포)’은 2세트를 7만 원대에 판매한다. 커큐민은 타임지가 선정한 슈퍼 푸드 강황에서 추출한 건강 성분이다. 우리딘, 콜린, DHA 등이 함유된 노년층의 건강을 위한 제품인 ‘수버네이드(125ml 24병)’는 14만 원,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져 소화흡수가 빠른 파우더 제품인 ‘네오케이트(1캔 400g)’는 4만 원대 구입이 가능하다. 또 미숙아와 성장이 늦는 아이의 열량 보충을 위한 영유아용특수조제식품 ‘인파트리니’ 4개 구입 시 4개를 추가 증정한다. 이외에도 명절에 숙취 없는 건강한 술자리를 위해 열대과일맛의 맛있는 숙취해소제 ‘레디큐’도 10개입 1박스를 1만 9900원에 판매한다.

한편 이번 한독의 추석맞이 특별 기획전 기간 중 제품(일부 상품 제외)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추석에 사용할 수 있는 용돈 봉투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박셀바이오 공모가 3만원 확정

9월 10~11일 이틀간 일반 청약 19만 7032주 공모

항암면역치료제 개발 전문 바이오 기업인 박셀바이오(대표이사 이준행, 정광준)는 지난 3~4일 진행된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를 공모희망밴드 하단인 3만원으로 결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총 공모수량 98만 5160주 중 기업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78만 8128주를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예측은 경쟁률이 94.18 대 1을 기록했다. 수량 기준 98.1%인 7280만 4000주가 희망밴드상단인 3만 5000 원 이상 가격으로 신청했다.

상장주관사인 하나금융투자 관계자는 “신청 수량의 대부분이 상단 이상을 제시했지만, 공모 참여자에게 투자가치를 제공하고 다양한 투자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시장친화적인 가격으로 공모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박셀바이오는 면역체계 전반을 활용한 항암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NK(자연살해)세포는 정상이 아닌 세포가 우리 몸에서 발견되면 가장 먼저 인식해서 공격하는 선천면역을 담당하고 있다.

이를 활용한 항암면역치료플랫폼 Vax-NK는 첫 번째 적응증인 진행성간암에 대해서 임상 2a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미 완전반응(CR)을 보여 암을 근원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가능성을 관찰했다.

박셀바이오는 관련 내용을 논문으로 작성해 발표한 후 본격적으로 라이선스 아웃에 나설 예정이다.

이 밖에도 주요 대학병원 등과 함께 대장직장암, 소세포폐암, 난치성간암/위암 등을 비정상세포를 공격하는 NK세포의 특성을 활용한 치료제로 연구자주도 임상을 통해 항암치료플랫폼의 가능성을 확인한다는 계획이다.

박셀바이오 이준행 대표이사는 “낯선 내용인 세포치료제를 이해하고, 박셀바이오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준 투자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연내 품목 허가 후 내년 수출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세계 최초의 반려견 전용 항암면역치료제인 박스루킨-15 등을 통해 캐시 카우를 확보하고, 자생할 수 있는 기업 더 나아가 환우와 가족들에게 암 치료에 대한 희망을 줄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셀바이오의 상장주관사는 하나금융투자다. 공모가 3만원 기준, 공모금액은 295억 5000만원이고, 시가총액은 2257억 원이다. 9월 10~11일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을 받고, 코스닥 상장은 9월 22일 이뤄질 예정이다.

 

◇유영제약, ‘사랑의 의약품 지원’

유영제약은 지난 9일 사단법인 한국사랑나눔공동체에 자사 고혈압 치료제 ‘아이스타정’과 골다공증 치료제 ‘아렌맥스정’ 등 5품목, 3억 7000만원 상당의 의약품을 기부했다.

사단법인 한국사랑나눔공동체는 국내 사회소외계층 및 희귀 난치병 환자들뿐 아니라 아프리카, 동남아시아 등 저개발국가들에 의료봉사와 의료비 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에 기부한 의약품은 의료환경이 취약한 아시아 개발도상국가에 전달될 예정이다.

유영제약 사회공헌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의료 인프라가 더욱 열악해진 아시아 저개발 국가에 도움이 되고자 의약품 지원에 동참하게 됐다”며 “전 세계가 힘든 시기를 극복하고 지구촌 이웃들의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도록 보건의료 협력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영제약은 인류 건강 증진에 기여하겠다는 일념으로 국내외 의료봉사단체에 꾸준히 의약품을 기부하고 있고 소아암 어린이 돕기 헌혈증 기부, 저소득층 어르신 무료급식 봉사, 육아원 생필품 기부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동국제약 오라메디 바이럴 영상, 온에어 한 달 만에 550만뷰 돌파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의 구내염 치료제 ‘오라메디’의 온라인 바이럴 영상이 공개된 지 한 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55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상을 기획한 동국제약 광고 담당자는 “최근 SNS를 중심으로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밈(meme, 다양한 모습으로 복제되는 패러디물)’ 현상을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와 함께 친밀감을 높이고자 했다”며 “‘아프지 않게 치료한다’라는 오라메디의 특장점을 재미있게 표현하려고 노력했는데, 예상을 뛰어넘는 많은 조회수와 공감을 얻어 놀랐다”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구내염은 대부분 ‘재발성 아프타성 구내염’으로, 살균제 성분보다는 항염제를 사용하는 것이 적절하다.

오라메디는 ‘트리암시놀론’ 성분이 강력한 항염증 작용을 나타내며, 구내염을 신속히 치료한다.

항상 젖어 있는 입안에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특수 기제가 외부 자극에 대한 보호막을 형성해, 일상 생활에서의 불편함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다.

 

◇한미약품, ‘제텐-씨’ 리뉴얼 출시

“하루 한 알로 면역력 강화에 피로 회복까지”

2개월분 포장...전국 약국서 구입 가능

한미약품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아연 22.5mg을 함유한 활력 종합 비타민 영양제 ‘제텐-씨’를 리뉴얼해 출시했다.

제텐-씨는 육체피로와 체력저하를 느끼는 현대인에게 필요한 각종 비타민은 물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아연 22.5mg과 비타민C 750mg이 고함량으로 함유됐다.

특히 보강된 아연은 세포 증식과 면역 기능 조절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면역력 증강은 물론 항산화, 노화방지 및 전립선 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제텐-씨는 하루 한알 복용만으로도 결핍되기 쉬운 비타민(B1, B2, B3, E) 보충은 물론, 성인 기준 일일 섭취 권장량인 아연(7~10mg)과 비타민C(100mg)에 충분히 도달할 수 있어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한미약품은 현대인들의 복용 패턴과 주기 등을 고려해 기존 120정으로 포장돼 있던 제텐-씨를 2개월분(60정)으로 리뉴얼하고, 기존 제품 대비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제텐-씨는 아연, 비타민(B1/C/E) 등 현대인들의 필수 영양성분을 균형감있게 함유한 종합 활력 영양제”라며 “감염병 유행 및 일교차 등으로 면역력이 쉽게 떨어지는 시기에 현대인들의 건강 지킴 영양제로 안성맞춤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제텐-씨는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의약품 영업마케팅 전문회사 온라인팜(한미약품그룹 계열사)을 통해 전국 약국에 유통된다.

 

◇휴온스, ‘나노복합점안제’ 사우디 특허 취득

휴온스(대표 엄기안)가 사이클로스포린과 트레할로스를 복합해 개발한 안구건조증치료제 ‘나노복합점안제(HU-007)’가 5조원 규모로 추정되는 세계 안구건조증치료제 시장 진출 준비에 한창이다.

휴온스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사이클로스포린 및 트레할로스를 포함한 안과용 나노복합조성물’에 대한 내용으로 나노복합점안제의 조성물 특허를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로써 ‘나노복합점안제’의 조성물 특허는 전세계 13개국으로 늘었으며 이후 중국, 호주, 태국, 브라질, 멕시코, 아랍에미레이트 등 추가 8개국에서도 특허권을 취득해 총 21개국에서 특허권을 확보할 예정이다.

이번 특허는 ‘나노복합점안제’의 사우디 현지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고 취득한 것으로, 파트너사인 ‘암만 파마(Amman Pharma Industry)’와 현지 진출 계획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휴온스의 ‘나노복합점안제’는 대표적인 안구건조증 치료 성분인 항염 효과의 사이클로스포린과 눈물막 보호 효과를 내는 트레할로스를 복합해 안구건조 증상을 신속히 개선하도록 설계된 개량신약이다. 20nm 이하 나노 입자화를 통해 점안 전 흔들 필요가 없고, 점안 시 작열감 등의 자극이 적어 복약 편의성 또한 높은 것이 특징이다.

휴온스는 ‘나노복합점안제’의 세계 시장 공략에 앞서, 해당 조성물에 대한 기술 가치를 인정 받고, 독점권 확보를 통한 경쟁력 강화 차원에서 주요 국가들의 특허 취득을 추진해오고 있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나노복합점안제’는 이번 사우디 특허까지 총 전세계 13개국에서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며 “국내 제약 기술력으로 개발한 ‘나노복합점안제’가 세계 시장에서 기술 보호는 물론 경쟁력을 인정받고 성장할 수 있도록 특허권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한편, 휴온스는 ‘나노복합점안제’의 국내 임상 3상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지난 7월 식약처에 품목 허가를 신청한 바 있다. 연내 품목허가를 취득해 내년 상반기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조아제약, CJ오쇼핑에 어린이 대상 신제품 ‘잘크톤업’ 론칭

조아제약(대표이사 조성환, 조성배)이 유통전문사인 트라이씨클과 공동기획 해 TV홈쇼핑 채널인 CJ오쇼핑에 어린이 대상 혼합음료 ‘잘크톤업’을 최초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잘크톤업은 10일 오전 11시 35분 CJ오쇼핑을 통해 방송되며, 이 제품은 조아제약 영양 음료 베스트셀러이자 누적판매 250만병 기록한 ‘잘크톤’의 시리즈 제품이다. 스틱 포장으로 손쉽게 휴대가 가능하고, 어디서든 복용이 편리하도록 만든 제품이다.

잘크톤업은 어린이 건강 증진 및 성장에 관여하는 비타민B 6종과 브로멜라민ㆍ베타카로틴ㆍ아연 등 다양한 성분을 함유해 어린이의 건강에 도움을 준다.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받아 원재료 생산부터 최종 유통까지 체계적인 위생 관리를 거쳐 제조했다.

조아제약은 방송을 통해 6박스(1박스 30포)를 16만 90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조아제약관계자는 “잘크톤은 조아제약의 대표 어린이 영양제 브랜드로 오랜시간 약국에서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면서 “다양한 제형으로 만들어, 지난해 홈플러스 입점에 이어 TV홈쇼핑 진출에 성공해 기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