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16:11 (금)
소렌토, 마운트시나이와 코로나19 항체 칵테일 개발 협력
상태바
소렌토, 마운트시나이와 코로나19 항체 칵테일 개발 협력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20.05.09 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방 및 치료 용도...3분기 임상 돌입 목표

미국 바이오제약회사 소렌토 테라퓨틱스(Sorrento Therapeutics)가 미국 뉴욕시 내 병원 네트워크인 마운트시나이헬스시스템(Mount Sinai Health System)과 코로나19 항체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소렌토와 마운트시나이는 8일(현지시간) 코로나19를 치료할 수 있는 항체 칵테일 요법 COVI-SHIELD의 연구와 개발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 소렌토는 마운트시나이헬스시스템과 SARS-CoV-2 감염에 대한 COVI-SHIELD 항체 치료제를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 소렌토는 마운트시나이헬스시스템과 SARS-CoV-2 감염에 대한 COVI-SHIELD 항체 치료제를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마운트시나이 소속 연구진은 코로나19 항체 후보군 확보를 위해 코로나19에서 회복한 약 1만5000명의 사람을 대상으로 선별검사를 수행했다.

이는 마운트시나이 아이칸 의과대학의 미생물학자가 개발하고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긴급사용승인된 진단검사를 이용해 이뤄졌다.

소렌토는 마운트시나이와의 협력에 따라 코로나19를 유발하는 바이러스 SARS-CoV-2에 중화활성을 갖는 단클론 항체를 식별하고 생산하기 위해 코로나19에 대한 항체가 있는 혈장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마운트시나이와 소렌토는 감염 위험군과 새로 감염된 사람에서 바이러스 활성을 차단 및 중화시킴으로써 SARS-CoV-2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보호막 역할을 하는 항체 제품을 생산할 방침이다.

COVI-SHIELD가 승인될 경우 SARS-CoV-2 스파이크 단백질의 특정 3가지 부위를 인식하는 3중 항체 칵테일 요법을 제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항체 칵테일 요법는 치료 내성에 대한 장벽이 높으며, 전체 인구를 위한 보호요법을 제공할 가능성이 있다. COVI-SHIELD가 성공적으로 개발될 경우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한 예방요법과 SARS-CoV-2에 노출된 사람을 위한 치료제로 투여될 수 있다.

COVI-SHIELD 예방 및 치료는 필요에 따라 자주 투여하도록 설계됐으며, 투여 후 최대 2개월 동안 바이러스 보호 효과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소렌토의 헨리 지 이사회 의장 겸 CEO는 “우리는 의료 종사자와 감염 위험군을 보호하는 3중 항체 예방요법 및 치료제를 개발할 생각"이라며 "이 치료제는 바이러스 변이에 대응하도록 설계됐으며, 승인될 경우 최대 2개월 동안 예방 효과를 제공하면서 바이러스 감염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검사, 추적, 예방 접종, 기타 치료 접근법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렌토는 항체 칵테일 요법의 임상시험계획(IND) 승인을 준비 중이며 올해 3분기에 임상 1상 시험을 시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