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16:37 (금)
휴온스-노바셀테크놀로지, 면역치료제 혁신신약 개발 나선다 外
상태바
휴온스-노바셀테크놀로지, 면역치료제 혁신신약 개발 나선다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19.12.26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나이티드제약 ‘클라빅신듀오캡슐’, 식약처 특허 등재
항혈전복합제 조성물 특허...존속기간 만료일 2037년 3월 16일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의 항혈전 복합제 ‘클라빅신듀오캡슐(아스피린+클로피도그렐)’의 허가일치 특허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등재 승인을 받았다.

지난 9월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특허청으로부터 ‘아스피린(Aspirin) 및 클로피도그렐(Clopidogrel)을 포함하는 복합제제’에 대한 국내 특허(등록번호 2024699)를 취득한 바 있다.

조성물에 관한 특허로, 클로피도그렐 정제 및 아스피린 함유 펠렛의 복합제제조기술인 ‘타페 캡슐(TaPe capsule : Tablet/Pellet in Capsule)’을 통해 주성분간의 물리화학적 상호작용을 차단함으로써 약물 안정성을 높였다고 인정받았다.

해당 특허는 허가의약품 ‘클라빅신듀오캡슐’ 및 ‘클라빅신듀오캡슐 75/75밀리그램’과의 직접적 연관성을 인정받아 등재 승인을 받았다. 

특허권 존속기간 만료일은 2037년 3월 16일이다.

클라빅신듀오캡슐의 등재로 인해 후발주자들은 해당 특허의 회피가 불가피해졌다.

클라빅신듀오캡슐은 급성관상동맥증후군 환자 및 심방세동 환자에게 클로피도그렐 투여 시 50% 이상이 아스피린을 병용 투여하는 점에 주목했다. 기존의 두 가지 약물을 복용하던 환자가 한 개의 캡슐만 복용하면 되기 때문에 환자의 복약 순응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현대약품 ‘미녹솔S 헤어토탈클리닉’ 출시 
“홈 클리닉만으로 모발 및 두피 케어 가능”

 

현대약품이 탈모와 두피 클리닉을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미녹솔S 헤어토탈클리닉’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미녹솔S 헤어토탈클리닉’은 기존에 있던 미녹솔C 샴푸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미녹솔S 샴푸’에 두피 스케일링 및 각질케어 기능이 있는 ‘미녹솔S 스케일러’, 두피 및 모발에 영양을 부여하는 ‘미녹솔S 스칼프 헤어토닉’으로 구성됐다.
  
특히 미녹솔S 샴푸는 탈모증상완화에 도움을 주는 비오틴, 텍스판테놀, 니코틴산아미드, 피리티온 아연액 등 4종 기능성 주성분과 각종 자연유래성분이 집중 처방돼 있다.
  
사용 방법은 먼저 미녹솔S 스케일러를 사용해 먼저 두피 스케일링 및 각질 케어를 해주고, 깨끗이 씻어낸 후 미녹솔S 샴푸를 사용하면 된다. 머리를 헹군 후에는 마지막으로 미녹솔S 스칼프헤어토닉을 두피 및 모발에 골고루 도포한 후 마사지해 마무리한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미녹솔S 헤어토탈클리닉’은 홈클리닉만으로 모발 및 두피 관리를 전문적으로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건강한 두피 케어를 원하는 고객이나 탈모나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고민이 있다면 ‘미녹솔S 헤어토탈클리닉’을 통해 관리해보기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휴온스-노바셀테크놀로지, 면역치료제 혁신신약 개발 나선다
신약 후보 물질 NCP112 활용...‘신규 적응증’ 탐색 공동연구

 

휴온스(대표 엄기안)가 국내 바이오벤처와 손잡고 ‘펩타이드 의약품’ 연구에 나선다.

휴온스는 펩타이드 의약품 개발 전문 바이오 벤처 노바셀테크놀로지(대표 이태훈)의 신약 후보 물질 ‘NCP112’의 신규 적응증 탐색을 위한 공동연구를 추진하기로 협의했다고 26일 밝혔다.

NCP112는 노바셀테크놀로지의 펩타이드 기술력을 적용한 아토피 면역 치료 신약 후보 물질이다. 

동물실험을 통해 아토피 신규 표적인 염증 해소에 관여하는 G단백질결합수용체 기능을 조절해 항염증, 피부장벽회복, 가려움증 완화 등이 효능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를 인정받아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으로부터 아토피 피부염 면역 치료제 개발을 위한 연구비를 지원받아 현재 개발 중에 있다.

휴온스는 NCP112의 G단백질결합수용체 기능을 조절하는 기전을 활용하면, 아토피 이외의 추가 질환 치료제 개발도 가능할 것으로 보고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또,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뛰어난 기술 및 연구개발 경험 등을 교류함으로써 차세대 혁신 펩타이드 의약품을 개발하고, 더 나아가 연구 개발 영역을 넓혀 글로벌 진출의 교두보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양사간 연구개발 및 기술 교류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며 “이번 협약 목표는 NCP112의 한 가지 신규 적응증 탐색에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양사 연구원들이 NCP112의 확장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탐색하는 것에 있다”고 밝혔다. 

이어 엄 대표는 “국내 제약회사와 바이오벤처의 협력적 관계를 통해 혁신 신약이 탄생할 것으로 믿는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한편, 노바셀테크놀로지는 펩타이드 라이브러리(Peptide Library) 기술 플랫폼 기반의 바이오 의약품 및 소재를 개발하는 바이오 벤처 기업으로 지난 2000년에 설립됐다. 국내, 일본 및 미국 특허를 취득한 아토피 면역 치료 신약 후보 물질 NCP112 외 다수의 신약 후보물질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유유제약, 연말연시 맞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진행
서울사무소 및 제천공장 인근서 소외계층과 ‘함께’  
 

 

유유제약이 연말연시를 맞아 서울사무소 및 제천공장 인근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유유제약은 서울사무소가 위치한 중구청에서 진행하는 드림스타트 사업에 프로바이오틱스 ‘장안에화제키즈’, 어린이 영양제 ‘앙팡하이키커츄어블200’ 등 300여개 상당의 자사 제품을 제공한다.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울 중구청은 2016년부터 관내 0세(임산부)부터 만 12세(초등학생 이하)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드림스타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제천공장에서는 공장 근무 직원들이 보유한 가정 내 각종 의류를 취합해, 제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에 기부했다. 유유제약 제천공장 직원들이 기부한 의류는 박스(가로 490mm, 세로 380mm, 높이 445mm) 20개에 달하며, 제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상시 프리마켓 형태로 제천 시민들이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다. 

판매수익금은 생활용품 구매, 사랑의 밥차 운영, 명절 위문물품 구입 등 지역 내 소외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유유제약 유원상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소외계층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영제약, ‘메티스덤S.O.S 스칼프솔루션’ 출시
두피보호 위한 2등급 의료기기...실비보험 청구 가능

 

유영제약(대표 유우평)이 두피 보호를 위한 ‘메티스덤S.O.S 스칼프 솔루션’을 출시했다.

메티스덤S.O.S 스칼프 솔루션은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2등급 의료기기로, 스테로이드, 인공향료, 색소가 들어가 있지 않아 민감한 환부에 직접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스프레이타입 용기로 돼 있어 두피에 직접 스프레이 할 수 있다. 혼자서도 사용하기 매우 편리한 제품이라는 평가다.

메티스덤 관계자는 “스테로이드가 함유된 제품이 부담스럽거나 집에서 꾸준히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 필요한 분들에게 추천한다”며 “메티스덤S.O.S 스칼프 솔루션은 병원에서 처방 받아 사용하면 된다”고 전했다.

메티스덤S.O.S 스칼프 솔루션은 의사 처방 후 필수 서류 및 보험금 청구서를 준비해 실비보험 신청을 하게 되면 심사 후 환급을 받을 수 있다.

단, 환자의 가입 보험약관에 따라 실비해당이 안되거나 금액이 상이할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약관을 참조해야 한다.

한편, 메티스덤S.O.S. 스칼프 솔루션은 피부과를 비롯한 다양한 진료 분야에서 판매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