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7 00:08 (토)
'코센틱스' 축성 척추관절염 치료 효과 입증
상태바
'코센틱스' 축성 척추관절염 치료 효과 입증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9.10.0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2주 데이터도 긍정적...美 승인신청 계획

노바티스의 IL-17A 억제제 코센틱스(성분명 세쿠키누맙)가 축성 척추관절염에 효과적인 것으로 확인됐다.

노바티스는 2일(현지시간) 비-방사선학적 축성 척추관절염(nr-axSpA) 환자를 대상으로 코센틱스의 효능과 안전성을 평가한 PREVENT 임상시험에서 추가로 긍정적인 데이터가 나왔다고 발표했다.

코센틱스는 이 임상 3상 시험에서 52주차 ASAS40(국제척추관절염평가학회 반응 척도)에 대한 1차 평가변수를 충족시켰다.

코센틱스 치료군의 질병 활성도는 위약군에 비해 유의하고 임상적으로 의미 있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속적인 반응이 입증됐으며 안전성 프로파일은 이전 임상시험 결과와 유사했다.

앞서 지난달에 노바티스는 PREVENT 연구의 16주 데이터가 긍정적이라고 발표한 바 있으며 코센틱스를 비-방사선학적 축성 척추관절염 치료제로 승인받기 위한 신청서를 유럽의약청(EMA)에 제출했다.

이러한 연구 데이터는 강직성 척추염, 건선성 관절염, 건선에 대한 코센틱스의 장기 효능 및 안전성을 뒷받침하는 5년간의 임상 데이터에 추가된다.

세쿠키누맙 임상시험 프로그램 연구자인 미국 오리건보건과학대학의 아툴 데오드할 교수는 “비-방사선학적 축성 척추관절염은 치료하지 않을 경우 환자의 삶의 질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성 쇠약성 질환”이라며 “이러한 긍정적인 결과는 환자들이 질병 징후 및 증상 완화를 경험하는데 도움이 되는 잠재적인 새 치료 옵션을 제시한다”고 설명했다.

노바티스의 존 차이 글로벌의약품개발 총괄 겸 최고의료책임자는 “이러한 데이터는 이용할 수 있는 치료 옵션이 제한적인 nr-axSpA를 앓는 사람들에게 고무적”이라고 밝히며 “환자들이 질병을 조기에 완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어떻게 자사가 의료를 혁신하려고 노력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사례”라고 덧붙였다.

PREVENT의 자세한 결과는 차후 학술대회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노바티스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도 코센틱스 적응증 추가 신청을 제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